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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 “지하철 특산물판매 ‘반짝매장’ 시민들 호응”

남해·성주·무안 등 지역 특산물 깜짝 판매로 매진 잇따라
“도농 상생 및 농촌경제 활성화의 기틀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힘쓸 것”

남해군 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 사진. (사진제공=서울교통공사)
남해군 우수 농산물 직거래 장터 행사 사진. (사진제공=서울교통공사)

[청년일보] 지하철역 빈 공간을 활용해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코너가 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에 따르면 지하철역 직거래 장터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공사는 서울시가 적극 추진 중인 도농 교류 활성화 및 상생 정책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들과 우호 협약을 체결하고, 지하철역에서 지역 특산물을 개방형 반짝매장(팝업스토어) 형태로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중이다.

지난 4월에는 남해군과, 5월에는 성주군과, 7월 초에는 무안군과 함께 직거래 장터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무안군과 함께 한 행사는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것.

행사 실적은 예상치를 훨씬 뛰어 넘어서 당초 예상했던 3일간의 기간을 채우지도 못하고, 하루나 이틀 만에 물건을 전부 매진되는 기록을 이어갔다.

성주 참외의 경우 준비해 온 참외 3200kg를 이틀 만에 모두 판매했으며 무안군 양파는 하루 만에 판매 목표치를 채우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공사는 오는 19일(2호선 사당역, 잠실역 대합실) 의성군과 함께 자두와 마늘 행사를 시작하며 25일(2호선 잠실역 대합실)에는 남해군의 마늘 판촉행사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화준 기자 hwajun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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