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내일을 밝히는 큰 빛, 태광 ESG'를 기치로 태광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 강화에 나선다.
태광그룹은 4일 ESG 경영체계 강화와 지속 추진 의지를 담은 ESG 경영 슬로건 '내일을 밝히는 큰 빛, 태광 ESG'를 그룹 ESG경영 슬로건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태광그룹은 지난해 12월 1∼12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경영 슬로건을 공모했다.
모두 1천800여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창의·혁신성과 주제적합성 및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평가한 뒤 임직원 모바일 투표를 거쳐 수상작을 확정했다.
최종 수상작은 전 임직원 모바일 투표를 통해 득표수 기준으로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5명), 장려상(15명)이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확정된 슬로건은 전사적으로 ESG 경영 목표를 공유한다는 의미이자 모든 임직원이 함께 지속가능한 내일을 열기 위한 'ESG 경영 5개년 계획'을 추진한다는 뜻을 담았다"고 밝다.
태광그룹은 앞서 지난해 10월 ESG 중심 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미래위원회'를 출범하고 ESG경영 강화에 나섰다. 이어 같은 해 11월 환경 경영과 사회적 책임 경영, 이사회 중심 경영을 핵심 전략 방향으로 하는 'ESG 경영 5개년 계획'을 발표를 통해 ESG경영의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