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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효율 개선"...신보중앙회, 은행들과 채권관리업무 전자화 지속 확대

 

【 청년일보 】 신용보증재단중앙회는 금융기관과 서면으로 진행해 오던 보증사고 후 업무를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이하 신보중앙회)는 17개 지역신용보증재단과 함께 기존 금융기관과 서면으로 진행한 보증사고통지, 채무이행 등 보증사고 후 업무처리를 전자적 방식으로 전환하는 채권관리업무 전자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보중앙회는 지난해 하반기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를 시작으로 지난달에는 BNK경남은행, 부산은행과 전자화를 완료했다. 이달에는 신한은행, 제주은행(보증사고통지만 해당)과 연계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내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등 시중·지방은행 및 인터넷 전문은행까지 확대해 채권관리 업무 전자화를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이상훈 신보중앙회 회장은 "지역신보와 금융기관이 서로 도움이 되는 채권 관리 업무 전자화 추진으로 지역신보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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