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지수가 지난달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 제작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4957992849_7f4bb0.jpg)
【 청년일보 】 걸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14일 오후 2시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블리수가 밝혔다.
'아모르타주'는 지수가 2023년 3월 발표한 싱글 '미'(ME)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음반이다.
음반 제목은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AMOR)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촬영 기법인 '몽타주'(MONTAGE)의 합성어다.
이번 음반에는 한국어 곡인 '얼스퀘이크'(earthquake)와 '티어스'(TEARS), 영어 곡인 '유어 러브'(Your Love)와 '허그 앤 키세스'(Hugs & Kisses) 등 4곡이 담겼다.
지수는 4곡 전곡의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는 등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다방면에서 유의미한 변화와 발전을 보여준다.
타이틀곡 '얼스퀘이크'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이날 음원과 함께 지수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 본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사랑이 깊어지면서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담은 '유어 러브', 이별의 슬픔을 감추고 애써 밝아 보이려는 모습을 노래한 '티어스', 이별 후의 해방감과 본연의 나를 되찾는 자유를 그린 '허그 앤 키세스'까지 모든 수록곡이 사랑의 전 과정에 대한 공감대를 담고 있다.
지수의 새 미니앨범 '아모르타주'는 이날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지수는 음반 발매를 기념해 이날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팬 이벤트 '수 인 러브'(SOO IN LOVE)를 개최한다. 이후 필리핀 마닐라, 태국 방콕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팬 미팅 투어에 나선다.
【 청년일보=이근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