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방산 스타트업 챌린지'. [사진=연합뉴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1044/art_17618874543837_07b00e.jpg) 
【 청년일보 】 스타트업에 방산 진출 기회를 주고 국내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정부가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방산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챌린지'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챌린지는 군·방산기업 과제를 스타트업이 함께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회와 함께 공군과 해군, 한국항공우주산업(KAI), LIG넥스원, 에이유 등 10개 방산 기업·기관의 협업 수요과제를 발굴했다.
스타트업 신청과 평가를 거쳐 10개 내외 과제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6천만원 내외 협업 자금과 컨설팅, 전문교육, 네트워킹 등이 맞춤형으로 지원된다. 협업 기업과 기관이 과제 수행을 위한 실증 인프라와 인력, 노하우 등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 희망 스타트업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방산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 모집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 사업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노용석 중기부 차관은 "이번 챌린지와 같은 민·군 개방형 혁신이 활성화된다면 기존 방산물자 획득체계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혁신 스타트업이 방산 생태계 내에서 성장하고 기존 방산기업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정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