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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서울숲에 '패션 클러스터' 조성 박차

상권 활성화 및 입점 브랜드 오프라인 진출 지원
100억 투자해 상가 20여 곳 장기 임차... 시세보다 저렴하게 제공

 

 

【 청년일보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일대를 새로운 패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며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무신사는 약 100억 원의 자금을 투입하여 서울숲 주변 상가 20여 곳을 장기 임차했으며, 일부 매장의 경우 직접 매입까지 마친 것으로 21일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사실상 서울숲 상권을 아우르는 독자적인 패션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로 '상생'과 '시너지 창출'을 꼽았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들이 오프라인 매장 개설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나, 서울 시내 주요 상권의 높은 임대료 부담으로 인해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무신사는 이번에 확보한 매입 및 임차 상가를 입점 브랜드들에게 시세보다 저렴한 조건으로 재임대할 계획이다.

 

현재 어떤 브랜드를 입점시킬지는 내부적으로 신중히 논의 중인 단계이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들이 가까운 거리에 밀집하여 매장을 열게 되면 자연스럽게 집객 효과와 마케팅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울숲 패션 클러스터 조성은 다소 위축된 서울숲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온라인에서 성장한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시장 안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무신사의 경영 전략이 담겨 있다.

 

무신사는 이미 성수동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 편집숍 '이구홈 성수' 등 다수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성수동 상권 성장을 주도해온 경험이 있어, 서울숲에서도 이와 같은 파급력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청년일보=이성중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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