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29일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에 대한 민원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인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 민원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축은 의료기기 업체뿐 아니라 의료기관, 일반 국민까지 누구나 쉽고 신뢰성 있게 공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민원 플랫폼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는 의료기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자 및 소비자 피해를 보상함으로써, 산업 전반의 책임성과 신뢰도를 높이는 중요한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공제 가입 상담 ▲보상 문의 ▲자료 열람 등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며 정보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 측면에서 한계가 있었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홈페이지는 ▲공제 가입 안내 및 신청 ▲보장 범위 및 요율 정보 확인 ▲사고보상 신청 및 처리 현황 실시간 조회 ▲법령·약관·증빙서식 등 자료 다운로드 등 종합 온라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향상했다.
김영민 협회장은 “국민 안전을 위한 의료기기산업의 신뢰성과 책임성 강화는 협회의 중요한 과제”라며“민원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공제 서비스를 국민 가까이에 두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보상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업계 의견을 반영한 단계적 서비스 고도화와 시스템 안정화를 추진해 공제의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을 더욱 확고히 다져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배상책임공제 가입 신청은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 민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