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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개최…"건전 음주문화 조성"

오비맥주, 기업의 핵심 비전인 '더 나은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

 

 

【 청년일보 】 오비(OB)맥주는 사회공헌 브랜드 'OB 좋은세상'을 선보이며 음주운전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음주운전 근절을 통해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조성하고 있는 오비맥주는 기업의 핵심 비전인 '더 나은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9월 글로벌 본사 에이비(AB) 인베브가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지정한 '글로벌 건전 음주의 날(Global Beer Responsible Day·이하 GBRD)'을 맞아 전사적 캠페인을 진행했다.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윤석범 회장, 모두의 주차장 김동현 대표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 배포식'이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은 음주운전 타파 차량 스티커를 자가용, 영업 차량, 택시 등에 부착하며 책임 있는 음주 실천을 다짐했다.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차량 스티커를 무료로 배포하고,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회원 차량에 스티커를 단계적으로 부착했으며 모두의 주차장 앱 배너를 통해 음주운전 타파 캠페인을 소개하고 스티커 무료 배포처를 안내했다.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은 2016년 업무협약을 맺고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범국민적 '음주 예방 캠페인'을 공동으로 펼치고 있다.

 

음주운전 예방과 단속에 공을 세운 경찰관 등을 위한 '음주운전 예방 유공자 시상식',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 신규 취득자를 대상으로 '음주운전 안 하기' 캠페인, '음주운전타파 차량 스티커 공모전' 등을 실시했다.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외에도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회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건전 음주 봉사단은 지난달 14일 수능시험장인 영동고등학교 앞에서 국제교류문화진흥원 산하 청소년문화단 단원들과 함께 '청소년 음주 타파! 성인 돼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주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대중들에게 친숙한 매개체인 연극을 통한 미성년 음주 예방 캠페인도 벌이고 있으며,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으로 청소년 음주를 예방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패밀리토크 연극 공연 등을 선보이며 유해 음주를 줄이는 데도 힘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무분별한 음주로 인한 사고와 피해를 줄이는 것은 그로 인한 위험성을 인지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주류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 있는 음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힘쓰겠다"고 말했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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