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11번가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자와 상생협력의 선순환 관계를 만들기 위해서다.
6일 11번가에 따르면 ‘11번가 빠른정산’은 주문 당일 발송으로 고객에게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준 판매자를 위해 마련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최근 6개월 간 11번가 내에서 ‘오늘발송’으로 물건을 판매하면서, 이행률 99%를 유지하고, 판매자 평점 3가지 항목에 대해 90점 이상을 받은 우수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우수 판매자는 오늘발송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면 다음날(일요일, 공휴일 제외) 11번가로부터 정산금액의 70%를 받을 수 있다. 나머지 30%는 고객이 11번가에서 구매를 확정하면 다음날 정산된다.
기존에는 최대 10일 정도 후에나 정산을 받을 수 있었다. 구매 고객이 구매확정을 해야만 다음날 100% 정산되는 시스템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11번가 빠른정산’ 도입으로 판매자는 고객이 결제한 뒤 2~3일 만에 정산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일발정산 대비 7일 정도 앞당긴 수준이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당일발송으로 11번가 고객들에게 양질의 배송서비스를 제공해 준 판매자 분들께 수수료 없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의 정산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11번가와 판매자의 상생을 통해 더 좋은 판매환경을 제공해 이를 기반으로 11번가가 성장하는 선순환 협력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