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모바일 게임 '퍼즐앤드래곤'에 기간 한정으로 '대죄용과 열쇠의 용사' 시리즈가 등장한다.
이번 등장을 통해 11월 9일 오전 10시까지 '화염의 열쇠 계승자 글레온' 등 총 12종의 대죄용과 열쇠의 용사 시리즈 몬스터를 특별 레어 에그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로그인하면 12일부터 26일까지와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개최기념! 대죄용과 열쇠의 용사 에그' 20회분을 증정한다.
마찬가지로 마법석 상점에서는 '마법석2개+대죄용과 열쇠의 용사 에그', '마법석30개+★7 확정 대죄용과 열쇠의 용사 에그'를 각 기간 중 1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성스러운 열쇠'와 '저주받은 열쇠'가 등장한다. 로그인 시 성스러운 열쇠 1개를 메일로 받으며 스페셜 던전 '7대 대죄용 러시!'를 클리어하면 저주받은 열쇠를 획득한다. 몬스터 구매에서도 두 열쇠를 얻을 수 있으며 열쇠는 각각 5종의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하다.
함께 등장하는 스페셜 던전 대죄용과 열쇠의 용사에서는 등장하는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불의 조각, 물의 조각, 나무의 조각, 빛의 조각, 어둠의 조각 등 5종류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이를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결정으로 교환 가능하며 결정으로 성스러운 열쇠와 저주받은 열쇠를 어시스트 진화시킬 수 있다.
같은 기간 고난이도 이벤트 던전 '초파멸 대죄용 러시!'를 클리어하면 무지개 결정이나 불의 결정 등이 드롭된다. 협력 3인 플레이 던전 '협력! 대죄용과 열쇠의 용사'도 등장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