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11번가는 23일 11번가 중소 판매자 대상 서비스인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의 운영자금 서비스 한도를 5000만원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3000만원이었다.
이커머스 팩토링은 11번가와 SK텔레콤, 현대캐피탈이 협력해 이동통신, 이(e)커머스 등 비금융 데이터를 신용 평가에 활용해 중소 판매자들에게 나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상품이다.
이에 따라 11번가 중소 판매자는 11번가 판매 데이터에 기반한 최대 6개월 추정 금액을 운영자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 판매실적 기준으로 금액이 산정되기 때문에 금융권 여신한도가 가득 찬 판매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최대 9개월의 이용 기간 동안 11번가 판매 정산을 통해 자동으로 상환된다.
또 11번가는 11월 30일까지 운영자금 서비스를 신청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이용 금액의 1.1%를 11번가 셀러포인트로 되돌려준다. 최대 55만포인트까지 지급되며, 셀러포인트는 판매자가 11번가의 각종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일반 정산 대비 10일 정도 앞당겨 받을 수 있는 무이자 선정산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용을 원하는 중소 판매자는 11번가의 판매자 전용사이트 ‘셀러오피스’에서 회원 인증 후 안내에 따라 현대캐피탈 신청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청년일보=박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