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중재단과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유증재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0834/art_16300282000231_4e1c38.jpg)
【 청년일보 】 유중재단(이사장 정승우)은 지난 25일 대구사진비엔날레를 주최하는 대구문화예술회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예술사업과 작가 교류 등을 협력해 발전을 도모한다.
두 기관은 첫 공동사업으로 오는 9월 10일부터 11월 2일까지 대구광역시 일원에서 열리는 제 8회 대구사진비엔날레를 유중아트센터가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유중재단은 비엔날레가 종료된 후 참여작가들의 수준 높은 사진작품을 수도권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애프터 비엔날레'를 추진한다.
아시아 최대의 사진축제인 대구사진비엔날레 작가의 다양한 출품 사진들을 서울 및 수도권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정승우 유중아트센터 이사장은 "세계적인 행사로 발전한 대구사진비엔날레를 주최하는 대구문화예술회관과의 이번 업무협약은 많은 한국의 작가들을 해외 무대에 진출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김형국 대구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신진작가 발굴과 우리나라 현대미술의 발전을 위해 힘써온 유중아트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 우수한 지역작가들을 미술계에 널리 소개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