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 구름조금동두천 15.0℃
  • 맑음강릉 11.4℃
  • 박무서울 16.7℃
  • 박무대전 15.4℃
  • 박무대구 12.0℃
  • 박무울산 10.7℃
  • 박무광주 17.0℃
  • 구름많음부산 14.8℃
  • 구름많음고창 ℃
  • 흐림제주 17.9℃
  • 구름조금강화 13.9℃
  • 맑음보은 12.5℃
  • 구름조금금산 13.5℃
  • 구름많음강진군 13.8℃
  • 맑음경주시 10.0℃
  • 구름많음거제 13.5℃
기상청 제공

만우절 맞는 유통업계...재미 더한 이색 상품 눈길

파리바게뜨, 만우절 맞아 '명가명품 카스테라' 수세미 구현한 굿즈 선봬
GS25, '펀슈머' 트렌드 겨냥, '계란프라이' 모양 이색 미니 케이크 출시
동서식품, 한정판 쿠키 ‘미스터리 오레오’ …베일에 쌓인 미스터리 크림

 

【 청년일보 】 유통업계가 돌아오는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색 마케팅 상품을 내놓으면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거짓말이 허용되는 만우절의 특징을 활용해 가족과 친구들에게 깜짝 이벤트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색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만우절을 맞아 파리바게뜨, GS25, 동서식품 등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는 기획상품으로 구매욕을 자극한다.

 

우선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만우절을 맞아 스테디셀러 제품인 '명가명품 카스테라'를 수세미로 구현한 굿즈를 선보였다.

 

이번 굿즈는 다가오는 만우절을 앞두고 MZ세대 중심의 펀슈머(Fun+Consumer, 소비를 통해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스테디셀러 제품인 ‘명가명품 카스테라’의 모양과 색감을 그대로 구현한 수세미 페이크 굿즈로 제품 특유의 색감을 고스란히 살렸다.

 

또한, '카스테라 수세미'는 코코넛 껍질과 셀룰로오스 섬유를 사용한 친환경 수세미로, 코코넛껍질은 눌러붙은 음식이나 기름때 등도 편리하게 세척이 가능하고, 셀룰로오스 섬유는 스펀지처럼 흡수력이 좋아 거품이 잘생겨 설거지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파리바게뜨는 오늘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2만원 제품교환권 구매 시, ‘카스테라 수세미’를 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구매는 SPC그룹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에서 가능하며, 4월 1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카스테라 수세미’ 현장 판매는 만우절인 4월 1일부터 매장별로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GS25도 이색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를 겨냥, '계란프라이' 모양 이색 미니 케이크인 ‘계란후라이케익’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1990년생 MZ세대인 담당 MD가 준비한 상품에, GS25가 히트상품을 개발을 위해 운영하는 'MD서포터즈'의 추가 아이디어 등이 결합해 그 의미를 더했다. ‘MD서포터즈’는 고객의 목소리와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제안 등을 상품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1990년대생 구성원으로 선발된 아이디어 조직이다.


담당 MD가 1년 반에 걸쳐 다양한 시제품을 만들어 상품의 모양과 맛의 완성도를 높였고, MD서포터즈 미팅에서 나온 환경적 아이디어 등이 반영돼 “MZ서포터즈’ 첫 상품으로 탄생됐다.

 

품질에도 공을 들였다. ‘상하농원 동물복지유정란’을 사용했으며, 동물성 크림을 41%로 최대한 높여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편의점 최초 미생물 생분해가 가능한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펄프 용기를 사용했으며, 초·포크를 동봉해 파티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서식품은 베일에 싸인 제품 맛을 맞혀보는 한정판 쿠키 ‘미스터리 오레오’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비밀 향료로 맛을 낸 ‘미스터리 크림’이 담겼다.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콘셉트로 소비자가 직접 맛의 비밀을 풀어나간다는 독특한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먹어보기 전까지는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는 새로운 콘셉트로 소비자가 직접 맛의 비밀을 풀어나간다는 독특한 재미를 제공한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미스터리 오레오는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즐거운 디저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