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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유통업계 주요이슈] "택배견 경태 후원금 받고 잠적" 경찰, 택배기사 수사 착수…"3월 수영복 판매 급증" 해외여행·호캉스 특수 外

 

【 청년일보 】 금일 유통업계 주요 이슈로 반려견과 함께 다니며 일을 해 관심을 받은 택배기사가 강아지 수술비 명목으로 빌린 돈과 후원금을 가로챘다는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울러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봄철 수영복과 비치웨어 판매가 급증했다.

 

이밖에도 편의점 CU는 '팔도한끼 끓여먹는 밀키트' 시리즈를 출시하며 밀키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택배견 경태' 후원금 받아 잠적...경찰, 택배기사 수사 착수

 

반려견과 함께 다니며 일을 해 관심을 받은 택배기사가 강아지 수술비 명목으로 빌린 돈과 후원금을 가로챘다는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 착수.

 

6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 강동경찰서는 지난 4일 국민신문고 진정을 통해 사건을 접수하고 택배기사 A씨를 사기·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

 

A씨는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인 '경태'·'태희'의 치료비가 필요하다며 SNS 계정으로 후원금을 모금하고, 자신의 계정을 팔로우하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돈을 빌린 뒤 잠적한 혐의.


A씨는 지난달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수 차례 "경태와 태희가 최근 심장병을 진단받았는데 최근 누가 차 사고를 내고 가버려 택배 일도 할 수 없다"며 후원금을 모금. 그는 "허가받지 않은 1천만원 이상의 개인 후원금은 돌려줘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순차적으로 환불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지만, 환불은 이뤄지지 않았고, 총 모금액과 사용처도 미공개. 직접 메시지를 보내 빌린 돈도 대부분 갚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3월 수영복 판매 급증…"해외여행 준비·호텔 수영장 나들이"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봄철 수영복과 비치웨어 판매 급증.

 

6일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 따르면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지침이 발표된 직후인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4일까지 여성 워터레깅스(물놀이용 레깅스)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7% 증가.

 

여성 수영복 판매량은 188% 늘어. 이 중 비키니는 248%, 원피스 제품은 46% 각각 증가. 남성 수영복 판매량도 69% 증가한 가운데 사각 수영복과 삼각 수영복은 각각 34%, 26% 더 많이 팔려.

 

아동 수영복은 39% 판매량이 늘었고 유아 튜브와 유아 보트 판매도 각각 55%, 61% 증가. 물안경(45%)과 수영가방(32%), 오리발(19%), 구명조끼(11%) 등 각종 물놀이용품도 판매량이 증가.

 

◆편의점 CU, 자체 밀키트 출시…"시장 본격 공략"

 

편의점 CU는 '팔도한끼 끓여먹는 밀키트' 시리즈를 출시하며 밀키트 시장 공략에 나서. 

 

의정부식 부대찌개, 강릉식 순두부찌개, 종로식 된장찌개, 부산식 반반 순대국 등 4종이 출시. 이들 제품은 모두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해 물을 부어 화구나 전자레인지로 조리 가능.


CU는 밀키트를 포함한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2019년 22.7%, 2020년 28.7%에 이어 지난해에도 23.1% 증가하는 등 편의점 장보기 문화가 자리 잡고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밀키트 수요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티몬, 팀프레시와 맞손...새벽배송 서비스 시작

 

온라인 쇼핑몰 티몬은 콜드체인(저온유통체계) 전문 물류회사인 '팀프레시'와 협약을 맺고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

 

티몬은 팀프레시 입점사 상품인 생수와 다이어트 도시락, 냉동과일주스 등 건강·다이어트 식음료 위주로 새벽배송을 할 계획.

 

서울 전역과 경기·인천에서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배송.


이후 200여개 냉장·냉동 식자재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며 기존의 협력사들과도 협의해 새벽배송이 가능한 상품군을 확대한다는 방침.

 

◆무신사 작년 매출 41% 증가한 4천667억원…영업익 542억원 19% 증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41% 증가한 4천667억원을 기록. 지난해 영업이익은 542억원으로 19% 증가.

 

무신사는 신규 회원 증가와 스타일쉐어·29CM 인수·합병(M&A), 주요 입점 브랜드의 매출 증대 등이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


지난해 거래액은 2조3천억원으로 90% 증가했고, 무신사 스토어 회원 수는 지난해 말 기준 1천만명을 넘었고, 무신사는 앞으로 키즈·골프·스포츠·아웃렛·럭셔리 등 전문관을 앞세워 카테고리별 맞춤형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국내 패션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글로벌 진출도 구체화할 계획.

 

【 청년일보=백승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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