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가 제75회 국군의 날을 맞아 MZ세대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식물성 대안식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간식을 제공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성남 공군체력단련장에서 국군의 날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행사기획단 장병들에게 식물성 재료로 만든 '유아왓유잇' 치폴레 더블패티 버거와 프로틴 건빵을 비롯,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판매 중인 '브랜드 콜라'를 각 7천500개씩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 장병들에게 제공된 '유아왓유잇' 치폴레 더블패티 버거는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에 매콤한 치폴레 소스, 양파와 토마토 등 신선한 채소를 비롯해 100% 식물성 대안육 '베러미트' 패티 2장이 들어 있어 젊은 군 장병들이 건강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유아왓유잇' 프로틴 건빵은 우유 대신 오트를 활용한 100% 식물성 영양 간식으로 오트페이스트를 넣어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과 행복한 일상을 책임지고 있는 군 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 청년일보 】 이마트24가 고품질의 자체 브랜드(PB) 컵라면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컵라면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프리미엄'과 '맛'을 키워드로 한 자체 브랜드(PB) 라면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라면 매출을 결과,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9월부터 매출이 연 평균 이상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12월은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프리미엄 컵라면의 인기도 눈에 띄였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년 대비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일반적인 컵라면은 19% 증가한 반면 마라, 미역, 양송이, 새우 등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컵라면은 57%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별첨스프 3종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컵라면을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내놓아 컵라면 고객 잡기에 힘을 쏟겠다는 구상이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은 상품명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돈사골과 새우로 메뉴를 차별화했다. 된장과 진한 돈사골 육수를 베이
【 청년일보 】 셀트리온은 25일 셀트리온헬스케어와 약 4천236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공급계약 품목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 램시마SC, 유플라이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유방암 치료제 허쥬마, 비소세포폐암·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 등이다. 이번 계약은 분기 공급계약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미국과 유럽 등에서 지속해 늘어나는 항체 바이오시밀러 수요와 최근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승인을 받은 신규 품목 중심의 성장세에 따라 신속한 글로벌 공급을 위한 물량이다. 최근 셀트리온이 승인 받은 신규 품목은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와 베그젤마 등이 있다. 여기에 테바(TEVA)의 편두통치료제 원료의약품 위탁생산(CMO) 공급물량이 연내 추가되면 하반기 매출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와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유럽시장에서 셀트리온의 대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의 시장점유율은 61.7%를 기록했다. 또 트룩시마의 시장점유율은 22.1%, 허쥬마는 19.2%를 차지했다. 특히, 램시마와 트룩시마는 오리지널 제품을 상회하는 견고한 점유율을 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미국
【 청년일보 】 삼양식품은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구 삼양식품그룹) 부회장이 경찰청 주관의 마약 예방 캠페인 'NO EXIT'에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NO EXIT는 '출구 없는 미로'라는 의미로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표현함으로써 마약 중독 및 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마약에 대한 범국민적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캠페인이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올해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SNS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뤄진다. 김정수 부회장은 구자은 LS그룹 회장의 지목을 받아 삼양식품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서창우 한국파파존스 회장과 김재우 영인랩플러스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김정수 부회장은 "최근 마약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캠페인 취지에 깊이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며 "마약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삼양라운드스퀘어도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4개월간의 여정을 끝으로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지난달 19일 경기도 평택시 애향아동복지센터에서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한 데 이어, 이달 16일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선한사마리아원'에서 자립준비예정 아동에 수료증을 전하며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마음채움 프로젝트는 지난 1월 교촌이 자립준비예정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후원금 2억 원 중 일부를 통해 마련됐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초등학교 저학년 및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등 4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0회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자아존중감과 독립심을 높여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체험 및 교육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교촌은 초등학생을 위해 푸드 테라피, 뮤직 테라피, 강점 리본 체조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참여한 아이들이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자사 직매입 상품을 기부와 함께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지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 21일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군포점에서 직매입 상품 기부 행사를 진행하고,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고 25일 밝혔다. 당일 군포점 오픈식과 함께 진행된 이번 기부식에는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와 최성지 군포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장, 안재홍 홈앤쇼핑 사회공헌팀장 등이 참석했다. 홈앤쇼핑은 이날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가게에 매년 직매입 상품이나 전년도 히트 상품, 리퍼브 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기부해 오고 있다. 또한 전국 각 지역에 있는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이 소외 이웃을 위한 지원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2002년부터 전국의 아름다운가게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각 지역의 소외계층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올해는 유난히 폭염과 호우가 오래 지속되어 기후위기에 취약한 분들의 고통이 남달랐을 것이다"면서 "이
【 청년일보 】 이랜드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지난 24일 마라톤대회인 '2023 런 유어 웨이 서울 10K 레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2023 런 유어 웨이 서울 10K 레이스(2023 Run your way SEOUL 10K RACE)'에는 총 8천 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마라톤 대회 참가신청은 접수 시작 43분만에 마감되는 등 대회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더불어 뉴발란스가 마라톤 대회를 기념해 진행한, 사전에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직접 고를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엘리트 그룹 신설로 마라토너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엘리트 그룹은 10K 레이스 기준, 남자 40분 이내, 여자 45분 이내 완주 가능한 러너들로 선발됐다. 기존 펀 런(FUN RUN) 형태로 단순하게 즐기는 대회에서 자신의 기록에 도전하고 순위를 경쟁하는 러닝 대회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레이스 외에도 현장 이벤트와 협찬사와 함께하는 볼거리로 가득했다. 이색적이고 감각적인 기록 포토월과 10주년 기념 완주메달은 러너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 청년일보 】 쿠팡은 가을을 맞이해 와우 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25일 단 하루, 경주월드 이용권을 최대 44%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와우회원은 골드박스를 통해 33% 할인된 특가에 경주월드 종일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선착순 500장(대인 300장·소인 200장)은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추가 할인이 적용되면 대인은 37%, 소인은 44% 할인된 가격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 경주월드 종일이용권을 구매하고, 오는 29일부터 11월 5일 사이에 경주월드를 방문한 고객은 '도투락빌리지 시즌2'를 즐길 수 있다. 도투락빌리지는 지난 1985년 도투락월드로 개장했던 때의 경주월드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 추억의 공간이다. 푸짐한 먹을거리와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등이 준비돼 있다. 쿠팡은 골드박스 내 여행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내달부터 골드박스에서 여행상품을 주 5회 확대해 선보인다. 날씨가 선선해져 야외 활동이 늘어난 만큼, 골드박스에서 선보이는 여행 상품 역시 계속해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트래블 관계자는 "경주 보문단지에 위치한 경주월드는 경상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 청년일보 】 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가 그룹 세븐틴의 멤버 호시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전 세계 모든 세대를 아우르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상상해봐, 종가가 보여줄 김치의 새로운 시대를'을 키 메시지로, 김치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김치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와 함께 대상은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김치가 곧 종가'라는 브랜드 각인 효과를 노리는 동시에 잠재고객 확보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된 호시는 평소 '김치러버', '김치 앰버서더', '김치 소믈리에' 등으로 불릴 만큼 김치에 대한 애정이 깊은 것으로 유명하다. 더불어 대상은 그룹 세븐틴 멤버로 막강한 글로벌 파급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종가의 지향점과 부합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대상은 호시와 함께 글로벌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 먼저 오는 26일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의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호시가 종가의 매력과 핵심 가치·비전 등을 소개하는 매니페스토 필름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고 25일 전했다. 이번 활동은 추석 명절을 홀로 보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과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이웃을 돌보는 NGO 단체 '사단법인 해피엘'과 함께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봉사활동 시작 전, 서울 송파구 소재 BBQ 본사에서 어르신들께 드릴 추석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동봉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식 키트는 추석을 대표하는 간식인 송편, 곶감, 약과, 강정, 유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단원들은 해피엘과 함께 홀몸 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준비한 명절 간식 키트 및 손편지와 도라지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등으로 구성된 밑반찬 키트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말벗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추석을 맞아 나의 할머니, 할아버지께 드린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음식과 편지를 드릴 수 있어 뿌듯했다"며 "작은 선물이지만 따뜻한 추석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산업 분야의 글로벌 인재와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황윤일 CTO, 윤석환 BIO사업부문 대표, 천종식 CJ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 경영진이 일류 석학 등을 만나 최신 '이머징 테크(Emerging Tech)' 트렌드를 캐칭하고 우수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소,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하버드 등 주요 대학과 벤처기업 등이 몰려 있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핵심 클러스터다. 먼저, CJ제일제당은 메사추세츠 공대(MIT) 교수 및 이 대학 출신의 대표가 운영하는 스타트업들과 바이오 분야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논의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의 R&D 전문가 그룹인 'CJ 인스티튜트' 소속 자문위원들과도 기술 및 산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바이오 클러스터에 위치한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기관인 '랩센트럴(LabCentral)'과 보건산업진흥원 미국 지사를 방문해 바이오 테크 기업들의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CJ인스티튜트(CJ Institute)는 바이오 분야 미
【 청년일보 】 서울시는 청년들의 국제개발협력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봉사활동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청년 해외봉사단' 사업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시 청년 해외봉사단'은 서울시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이다. 파견 기간을 3개월로 설정해 봉사활동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청년의 수요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시 청년해외봉사단'의 첫 파견지역은 몽골 울란바토르다. 봉사단은 60번 종합학교, 몽골 국제대학교, 몽골 민족대학교, 칭길테구청 교육과, 23번 종합학교 총 5개 기관에 파견되어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총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몽골 울란바토르 내 종합학교, 취약계층 밀집지역(게르촌)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 기후환경교육 두 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시는 파견된 봉사단원의 안전하고 원활한 봉사활동을 위해 생활비 및 주거비, 항공권, 예방접종, 출·귀국 준비금, 커리어적립금 등을 제공한다. 보험 가입 및 긴급의료지원, 건강검진 지원 등을 통해 단원의 안전 및 건강 관리도 세심하게 챙길 예정이다. '서울시 청년해외봉사단' 1기 단원 모집은 25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13일 17시까지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