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웹젠이 'AGF 2024' 전시에 신작 '테르비스'를 출품해 신규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AGF 2024(Anime×Game Festival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게임 축제로 12월 7일과 8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웹젠은 올해 일본 '코믹마켓'과 '지스타2024'에 이어 'AGF 2024' 행사에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를 연속 출품하며 출시 전 IP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6일 웹젠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서 42초 분량의 테르비스 오프닝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한다. 웹젠 유튜브 및 테르비스 공식 SNS 계정에서 전시 하루 전 선공개하며, 게임 내 실제 사용 예정인 초반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게임 내 세계관과 캐릭터를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부스 현장 방문객들을 위해 코스프레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국내 인기 코스프레 전문팀 '에이크라운'이 게임 내 주요 캐릭터 2종의 코스프레 무대를 선보인다. 에이크라운 협력 모델 '솔맹'이 '셀마' 역을 에이크라운 소속 모델 '마호'가 '플로이드' 역을 맡았다. 테르비스의 다양한 캐릭터 굿즈를 받을
【 청년일보 】 스마일게이트는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의 공동 창립자였던 댄 하우저(Dan Houser)가 설립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업서드 벤처스(Absurd Ventures, 이하 업서드)에 전략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업서드는 락스타 게임즈에서 20년 넘게 근무하며 GTA, 레드 데드 리뎀션 등 전세계적으로 5억장 이상 판매된 프랜차이즈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역할을 담당한 댄 하우저가 지난해 설립한 회사다. 댄 하우저는 몰입감 높은 스토리텔링에 기반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성공적인 IP를 구축하고 창조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업서드에는 락스타 게임즈에서 댄 하우저와 함께 근무했던 주요 리더, 인재를 비롯해 '콜 오브 듀티', '포켓몬고'를 비롯해 기타 많은 'AAA' 급 프랜차이즈를 개발한 게임 베테랑들이 포진해 있다. 업서드는 현재 비디오 게임, 실사 및 애니메이션 TV, 영화, 오디오 픽션 팟캐스트, 책, 만화책 등 매체를 넘나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신규 IP세계관을 통해 새로운 비전을 구축하고 있다. 업서드가 올해 선보인 SF 오디오 픽션 시리즈 'A BETTER
【 청년일보 】 이마트는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어메이징 델리’ 2탄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는 외식물가 상승 속에서 실질적으로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대중적인 먹거리인 ‘버거’, ‘윙봉’을 준비했다고 설명한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26일부터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를 선보인다. 가격은 1개 2천980원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더블 버거 가격 대비 반값 수준이다.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는 패티와 치즈를 두 장씩 넣은 더블 타입의 버거다. 국산 패티, 치즈, 그릴드 어니언으로 식감을 더하고 특제 바비큐 소스를 넣어 맛과 볼륨감을 잡은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서는 26일부터 연말까지 약 3개월간 판매하며,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운영한다. ‘어메이징 블랙통치킨 버거’ 역시 1개 3천480원에 판매한다. 오징어 먹물빵에 국내산 치킨 가슴살 패티, 그릴드 어니언을 주재료로 쓰며, 스파이시 칠리소스 및 아메리칸·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특유의 맛을 구현했다. ‘어메이징 허니윙봉’(1팩, 16입)도 시중가 대비 절반 수준인 9천980원에 첫 선보인다. 바삭하게 튀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새로'가 출시 2주년을 맞았다. 새로는 출시 2주년을 앞둔 지난 7월 출시 2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했다. 새로는 출시 되자마자 국내 주류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했다. 출시 이후 4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5천만병을 달성한 데 이어, 7개월만에 1억병을 돌파했다. 이후에도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58만병이 팔린 셈이다. 한 병의 높이가 20.5cm인 새로 4억병을 누이면 서울에서 부산(430km)을 95회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두바퀴 돌고도 남는 거리가 된다. 새로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배경에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젊은 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 새로는 증류주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으며 한국적이고 감성적인 패키지를 적용해 트렌디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또 새로의 앰베서더인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 역시 젊은 세대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난 4월에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새로 살구'를
【 청년일보 】 BC카드(비씨카드)가 중앙아시아에서 판로를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몽골, 우즈베키스탄에 이어 키르기스스탄에 진출한 이후 1년을 맞은 비씨카드는 연내 현지에서 지급결제 프로세싱 사업을 공식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4일 여신업계에 따르면 비씨카드는 지난해 8월 키르기스스탄 국영결제사업자인 ‘IPC’ 및 현지 VAN(부가통신사업자) ‘스마트로’와 함께 합작법인 ‘BC카드 키르기스스탄(BCCARD Kyrgyzstan, BCKG)’을 설립했다. 비씨카드는 국가 간 결제 네트워크(Network-to-Network, N2N)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키르기스스탄은 최원석 비씨카드 대표이사의 목표인 ‘디지털 금융 실크로드’를 구성하는 중앙아시아 5개국 중 하나로, 최 대표는 BCKG 설립 당시 키르기스스탄의 결제 혁신과 인근 중앙아시아 국가의 디지털 결제 전환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내비친 바 있다. BCKG의 주요 사업은 카드 승인 중계와 정산 프로세싱이다. 지난 6월 키르기스스탄 중앙은행(NBK)으로부터 지급결제 프로세싱 사업에 필요한 주요 라이선스를 취득한 BCKG는 연내 현지에서 지급결제
【 청년일보 】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위비트래블 체크' 고객 대상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내 추가 할인 혜택을 연내 제공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달 17일 서울에서 진행한 싱가포르 United Overseas Bank(이하 UOB) 업무협약 내용으로 '위비트래블 체크' 고객은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내 UOB 제휴 가맹점 이용 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논의 중인 싱가포르 가맹점은 푸드&다이닝 기업 코모 그룹과 마리나베이샌즈 및 대형 패션 리테일 회사인 클럽21, 점포 시푸드 등이 있으며, 대형 쇼핑몰뿐 아니라 다양한 현지 맛집 등도 제휴사로 협의 중이다. 우리카드와 UOB 양사 간 제휴 가맹점 협의와 전산 테스트를 거쳐 연내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는 UOB 카드 고객들도 여러 가지 할인 혜택을 받을 예정인데, 현재 참여 관심을 나타낸 곳은 신세계 면세점과 외식브랜드 SPC그룹 등 이다. '위비트래블 체크'는 전세계 공항라운지와 해외결제 및 출금 수수료 무료 등 다양한 해외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쇼핑, 푸드, 대중교통, 통신비 등 국내 이용 시에도 5% 캐시백(월 최대
【 청년일보 】 위메프는 수도권과 충청, 강원 등지의 11개 워터파크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이용권 ‘W패스’를 오는 18일 단독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W패스는 위메프가 국내 레저 특화 플랫폼 플레이스토리와 함께 단독으로 선보이는 워터파크 통합 이용권이다. 수도권은 물론, 충청, 강원 등지의 11개 워터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기간도 올여름은 물론, 일부 시설의 경우 내년 여름까지 이용 가능하다. 위메프는 첫 날인 18일에는 오픈을 기념해 15% 할인에 추가 5% 할인을 더해, 1매 기준 정상가 대비 최대 80%까지 저렴한 수준에 판매 예정이다. 한편, 위메프는 ‘썸머페스타’ 기획전도 30일까지 운영한다. 위메프 5% 할인에 카드사 추가 8% 할인으로 최대 13% 할인된 가격에 인기 상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추천 상품으로는 ▲경주월드 파크이용권(1만9천300원~) ▲애버랜드 종일이용권(3만8천200원~) ▲여수 디오션 호텔(1박 7만2천900원~) ▲소노벨 비발디파크(1박 10만3천500원~) 등이 있다. 권민수 위메프 옴니플러스사업본부장은 “W패스 대상 워터파크와 최대 혜택, 가격 등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 예정”이라며 “위메프 단독 초특
【 청년일보 】 쿠팡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의 과징금 처분과 형사고발에 반발하며 소송전을 예고했다. 쿠팡은 13일 입장문을 내고 "쿠팡은 다른 오픈마켓과 달리 매년 수십조원을 들여 로켓배송 상품을 직접 구매하여 빠르게 배송하고 무료 반품까지 보장해 왔다"며 "쿠팡의 '랭킹'은 고객들에게 빠르고 품질 높고 저렴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고객들은 이러한 차별화된 로켓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쿠팡을 찾고, 쿠팡이 고객들에게 로켓배송 상품을 추천하는 것 역시 당연시 해왔다"고 반박했다. 이어 "가격이 싸고 배송이 편리해 많은 국민들의 합리적 선택을 받은 쿠팡의 로켓배송이 소비자 기망(欺罔)이라고 주장하는 공정위의 결정은 디지털 시대의 스마트한 소비자의 선택권을 무시한 시대착오적이며 혁신에 반하는 조치"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전세계 유례없이 ‘상품진열’을 문제삼아 지난해 국내 500대 기업 과징금 총액의 절반을 훌쩍 넘는 과도한 과징금과 형사고발까지 결정한 공정위의 형평 잃은 조치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행정소송을 통해 법원에서 부당함을 적극 소명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공정위는 쿠팡이 알고리즘 조작과 임직원 후기 등을 통해 자신들에게 유리한
【 청년일보 】 푸드나무의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연내 최대 기획전 '근육절'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근육절은 랭킹닭컴을 대표하는 행사로 1년에 단 한 번 잠자고 있는 근육을 깨우는 근육대명절이다. 랭킹닭컴은 근육절을 기념해 닭가슴살, 도시락, 보충제 등 총 7개 카테고리의 인기 제품을 연중 최대 규모인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근육절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 토스페이로 결제 시 할인 혜택과 랭킹닭컴 PLCC 청구할인을 통해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근육절 기간에는 매주 화, 수, 금, 오후 3시에 근육절 타임특가를 진행한다. 랭킹닭컴은 한정 수량에 한해 선착순으로 1팩당 99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근육절을 기념해 1:1 PT 이벤트를 마련했다. 근육절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랭킹닭컴 앰버서더인 ▲고독한 갯츠비 ▲홍범석 ▲지피티에게 1:1 오프라인 PT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랭킹닭컴은 근육의 달인 6월을 맞아 연중 최대규모의 근육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근육절이 랭킹닭컴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잡고 매년 6월마다 근육절을 통
【 청년일보 】 ◇ 임원 승진 ▲디지털본부장 상무 이준희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
【 청년일보 】 GS샵은 TV를 넘어 모바일 시대를 이끌어 갈 신입 쇼핑호스트를 공개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28일부터 GS리테일 공식 채용사이트 통해 신입 쇼핑호스트 채용 전형을 시작한다. 국내외 초급 대학 이상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올해 8월 1일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로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기한은 6월 11일이며 모든 지원자는 본인 소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뒤 영상 주소(URL)를 기입해야 한다. 서류 전형에 통과자를 대상으로 1차 카메라 테스트, 2차 PT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올해는 특히 TV홈쇼핑에서 요구되던 생방송 역량에 더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라이브 커머스, 숏폼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를 수 있는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인재를 최우선 선발한다. 무엇보다 업계 최초로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숏픽’을 오픈하며 모바일 문법에 맞는 영상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2차 PT 면접에서는 짧은 시간에 강렬하게 상품에 대해 정보를 소개할 수 있는 전달력과 연출력을 중요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신영훈 GS리테일
【 청년일보 】 현대해상은 올해 1분기(1~3월) 당기순이익이 4천77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1.4%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고 실적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올 1분기 투자손익이 1천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이 6천411억원, 보험손익이 5천329억원으로 각각 52.3%, 116.6% 증가했다. 장기보험에서는 보험금 예실차 손익이 개선되고 보험계약마진(CSM) 상각 수익이 증가한 가운데 제도변경에 따른 부채 평가금액이 감소해 보험손익이 개선됐다. 일반 보험은 전년 동기 대비 고액사고가 감소해 보험손익이 82.6% 개선됐다. 자동차보험은 올 1월 폭설 등 계절적 요인에 따라 손해액이 증가했다. 투자손익은 지난해 1분기 부동산 관련 수익증권 평가익이 일회성으로 반영된 영향으로 대비 감소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