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서병기)이 고객들을 위한 세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IBK투자증권은 1일 중견·중소기업 CEO를 위한 가업승계와 상속을 주제로 한'IBK투자증권 TAX VIPCLASS' 1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1편은 △세제 개편에 따른 변경된 가업승계 △생활속 상속 FAQ △상속세법 FAQ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실사례를 접목해 설명한 가이드북으로, 복잡한 세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IBK투자증권의 전국 영업점을 통해 중견·중소기업 CEO와 고액자산가 등 VIP고객에게 배포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세무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에는 ‘조세특례제한법상 세액공제 및 세액감면’을 주제로 2편을 발간해 고용증대 세액공제, 벤처투자기업 세액공제 등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무사가 쉽게 풀어주는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세법’등 세무관련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IBK투자증권 WM사업부문 신은영 세무사는 “자산가일수록 수익률뿐만 아니라 절세에 대한 니즈가 높기에 바뀐 세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