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7 (금)

  • 맑음동두천 -11.9℃
  • 맑음강릉 -4.9℃
  • 맑음서울 -8.7℃
  • 구름조금대전 -8.9℃
  • 맑음대구 -4.1℃
  • 구름조금울산 -3.3℃
  • 구름많음광주 -4.1℃
  • 구름조금부산 -1.9℃
  • 흐림고창 -6.3℃
  • 구름많음제주 3.0℃
  • 맑음강화 -8.8℃
  • 맑음보은 -12.1℃
  • 맑음금산 -10.9℃
  • 구름조금강진군 -3.0℃
  • 맑음경주시 -4.2℃
  • 구름많음거제 -0.7℃
기상청 제공

미디어로그, ‘U+유모바일닷컴’ 그랜드 오픈···”MZ세대 정조준”

“고객 주도형 디지털 매장으로 MZ세대 디지털 니즈 반영”

 

【청년일보】 LG유플러스의 알뜰폰 자회사인 미디어로그는 신규브랜드 U+유모바일 론칭에 이어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반영한 뉴다이렉트몰 ‘U+유모바일닷컴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U+유모바일 다이렉트몰은 기존의 통신 유통점을 거치지 않고,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고객 접점이다.

 

이번에 새롭게 구축한 ‘U+유모바일닷컴’은 디지털에 친숙한 MZ세대를 겨냥해, 모바일 중심의 쉽고 직관적인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합리적 가치 소비를 더욱 증대시킨다.

 

기존 여러 개의 사이트로 분산 운영됐던 모든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로 통합해, 고객 이용편의성을 높이고, 일관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통신사에 가입하려면 작성해야 했던 다양한 정보를 사진촬영 한번으로 자동 입력되게 해 가입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다가 어려움을 느낀 고객에게는 상담센터에서 해피콜을 진행해 가입을 지원한다.

 

데이터 중심의 요금제를 그룹핑하는 등 상품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그동안 데이터·통화 무제한, 통화 무제한, 종량형 등으로 운영하던 요금제를 데이터 제공량 기준으로 일원화해 고객이 알기 쉽게 했다. 아울러 요금제별 제공량 중심의 네이밍으로 변경해 직관성을 높였다.

 

이에 따라 LTE와 5G의 세대 구분, 유심(USIM)과 이심(eSIM)상품, 특화요금제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규칙성 있는 요금제 명칭으로 변경했다. 

 

알뜰폰 업계 가운데 유일하게 포인트 제도를 운영 중인 U+유모바일은 기존 가입고객 뿐 아니라 비가입자도 회원가입, 게임 등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적립된 포인트는 유심칩 구매, 휴대폰 구매, 요금납부 및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중인 구독서비스 결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운영중인 구독서비스는 상품 라인업 확대 및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다. 특히 콘텐츠, 제휴 요금제, 브랜드콜라보 등 제휴 상품 경쟁력 강화도 추진한다.

 

미디어로그는 U+유모바일닷컴을 조기 정착시켜 알뜰폰 고객의 스마트 모바일 라이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그랜드 오픈 기념 고객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남승한 미디어로그 대표는 “이번에 오픈한 U+유모바일닷컴은 신규브랜드 기반의 뉴다이렉트몰로 알뜰폰 이용자들의 합리적인 요금 선택이 가능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등 알뜰폰 고객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고객 주도형 디지털 매장으로 주 고객층인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했다”라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관련기사




Y-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자수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