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19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인의 품격은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문화소통 사회공헌활동이다.
2012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114개 부대 소속 장병 7만2000명이 관람했다.
올해는 10월까지 6개월간 전국 14개 부대 8000여명의 장병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토크 콘서트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인다.
토크 콘서트는 취업과 창업 등 진로 탐색을 주제로 각계 연사들이 참여해 장병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구성하고, 인디밴드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한다.
또 창작 뮤지컬은 군 생활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담는다. 현대차그룹은 16일 충남 계룡대에서 개막행사를 진행했다.
해당 관계자는 "토크콘서트와 뮤지컬 등 품격있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장병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세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