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한국 패션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해외 현지 리테일과 협업을 강화한다.
현대백화점은 31일 K-콘텐츠 수출을 위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해외시장에서 선보일 콘텐츠를 발굴하고 통관과 재고관리 등 수출입 전반을 총괄한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내달 일본 유통 그룹 파르코와 업무협약을 맺고 파르코 시부야점을 시작으로 일본 주요 도시에서 팝업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5월 시부야점에서 노이스 매장을 선보이고 이미스, 마뗑킴, 미스치프 등 11개 브랜드 팝업도 차례로 운영하며, 박서준 초청 이벤트를 비롯한 K-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마뗑킴, 이미스 등 현대백화점을 통해 오프라인 리테일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 브랜드 전초기지 역할을 맡겠다는 계획이다. 직접 해외 매장에 입점하는 것보다 3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현대백화점은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의 리테일 기업들이 이미 협업을 요청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태국 리테일 그룹 시암 피왓과도 K-콘텐츠 전문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없던 브랜드와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안하는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K패션 브랜드와 동반 성장해 더 많은 고객에게 인상적 경험 제공이 가능한 글로벌 네트워크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