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B캐피탈은 이달부터 티맵모빌리티의 ‘운전점수’를 활용한 장기렌터카 렌트료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티맵모빌리티의 운전점수는 과속·급가속·급감속 등 주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운전 수준을 점수로 환산한 지표로, 해당 점수를 보험료 할인 등 혜택과 연동한 시스템이다.
KB캐피탈은 이번 제휴를 통해 KB캐피탈 장기렌터카 상품 이용 예정 고객이 티맵모빌리티 운전점수 80점 이상일 경우, 점수에 따라 월 렌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캐피탈에 따르면 예를 들어 운전점수 90점 이상인 고객이 인기 차종인 현대 디 올 뉴 그랜저 2.5(가솔린, 2WD 익스클루시브) 차량을 48개월, 주행거리 2만km, 선수금 없이 장기렌트를 신청하는 경우 월 약 6천5백원씩, 계약기간 동안 총 31만원 수준의 렌트료를 절감할 수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티맵모빌리티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운전점수를 활용한 장기렌터카 렌트료 할인 상품을 제공하게 됐다”며 “해당 서비스는 각 사가 보유한 서비스 역량을 활용한 신규 사업 모델의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제휴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국내 자동차 장기렌탈 산업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