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3 (일)

  • 구름조금강릉 9.1℃
기상청 제공

유튜브 인기 콘텐츠 '다큐 황은정' 신작, 극장서 개봉

'다큐 황은정: 스마트폰이 뭐길래'...내달 3일 롯데시네마서 '단독 개봉'
사내뷰공업·롯데시네마 협업...유튜브 콘텐츠 극장서 개봉하는 첫 사례

 

【 청년일보 】 유튜브 인기 콘텐츠 '다큐 황은정' 시리즈의 신작이 극장에서 상영된다. 이는 유튜브 콘텐츠가 극장에서 개봉하는 첫 사례다.


롯데컬처웍스는 20일,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의 대표 콘텐츠 '다큐 황은정' 시리즈의 신작 '다큐 황은정: 스마트폰이 뭐길래'가 내달 3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된다고 밝혔다.


'다큐 황은정'은 1996년생 '얼짱 지망생' 황은정의 중학교 시절을 그린 페이크 다큐멘터리로, 누적 조회수 2천만뷰를 기록한 인기 콘텐츠다.


이번에 개봉하는 '다큐 황은정: 스마트폰이 뭐길래'는 중학교 3학년이 된 황은정이 엄마에게 스마트폰을 사달라고 조르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작품은 사내뷰공업과 롯데시네마의 협업으로 극장 상영에 맞게 제작됐으며, 약 70분간 상영된다. 티켓 가격은 7천원으로 책정됐다.


사내뷰공업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계열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 파괴연구소가 운영하는 채널로,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현실적인 인간 유형을 생생하게 묘사해 '명예 인류학자'라는 별칭을 얻고 있다.


김세환 롯데컬처웍스 엑스콘팀장은 "사내뷰공업을 첫 주자로 연이어 새로운 크리에이터와 제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