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무더위를 날릴 어트랙션들과 공연, 물놀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눈여겨볼 어트랙션은 여름뿐만 아니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대표 어트랙션인 '자이언트 스플래쉬'다. '자이언트 스플래쉬'는 국내 첫 도입된 롤러코스터와 후룸 라이드를 결합한 기종이다. 44.6m높이에서 약 2천톤의 물이 담긴 수로를 향해 시속 100㎞로 급하강해 거대한 물보라를 일으키는 어트랙션이다. 실제로 찜통 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던 지난 4~5일 주말, 어드벤처 부산의 모든 어트랙션 중 TOP 3에 들 정도로 여름철 인기 어트랙션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애버랜드 측은 설명했다. 또한, '오거스후룸'은 427m 길이의 수로를 따라 보트를 타고 유유히 흘러가다가, 갑작스러운 낙하로 반전을 선사하는 어트랙션이다. 탑승객은 5m 높이의 첫 번째 낙하 구간에서 시원한 물보라를 맞으며 긴장감을 높인 뒤, 19m 높이의 두 번째 낙하 구간에서 순식간에 떨어지며 거대한 물 폭탄을 경험하게 된다. 두 어트랙션 외에도 시원한 물놀이 프로그램이 테마파크 곳곳에서 진행 중이다. 지난달 13일부터 진행 중인 '쿨링 퍼레이드'에서는 연기자들이 물을 뿌
【 청년일보 】 형지엘리트의 스포츠 브랜드 윌비플레이는 KBO(한국야구위원회)와 협력해 펼치는 '1982 DDM' 프로젝트 두 번째 기획으로 추억의 야구단 ‘레이더스’ 굿즈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1982 DDM'은 추억 속 구단의 헤리티지를 되살려 유니폼, 스포츠 의류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프로젝트다. 이에 형지엘리트는 올드팬들의 관심을 충족시키고 최근 야구붐으로 유입된 새로운 팬들까지 겨냥해 1982 DDM 프로젝트 2탄으로 ‘레이더스’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레이더스 구단 로고를 살린 티셔츠부터 유광점퍼, 볼캡, 후드, 아노락 등 다양하다. 구단의 정통성을 반영한 굿즈이자 패션 아이템으로서 가치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레이더스 상징 컬러를 윌비플레이만의 감성으로 패셔너블하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레이더스 상품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과 윌비플레이 자사몰을 통해 동시에 오픈해 판매에 돌입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프로야구 역대급 흥행으로 관련 굿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상품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장기간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 야구 팬들의 소중한 추
【 청년일보 】 놀유니버스는 여름휴가에 맞춰 한층 강화된 혜택으로 'NOLDAY(놀데이) 국내여행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NOL은 오늘 14일부터 20일까지 여름철 수요가 높은 국내숙소를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추천한다. '수영장이 있는 숙소', '도심 속 호캉스', '반려견 동반 가능 숙소' 등 다양한 취향에 맞춘 숙소를 NOL 단독 특가에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일 오전 11시마다 NOLDAY 특가 숙소에 적용 가능한 추가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해 합리적이고 편리한 여행 준비를 지원한다. 워터파크 전용 혜택도 프로모션 기간 동안 집중 확대한다. '캐리비안베이 종일권+메가스톰 Q-PASS' 패키지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오는 18일까지 매일 NOL 라이브를 통해 캐리비안베이 뿐만 아니라 오션월드, 롯데워터파크 등 인기 워터파크 상품을 순차적으로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NOL 인터파크투어도 숙소·교통·항공 등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국내여행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국내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하며, 제휴카드로 결제할 경우 중복 할인을 제공한다. 국내선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는 국내숙소 할인 혜택을, 제주 항공권이나
【 청년일보 】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도심 속 빌딩 숲을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특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동물 탐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기린, 코뿔소, 코끼리 등 야생동물들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는 '썸머 선셋 어드벤처' 프로그램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운영된다. 썸머 선셋 어드벤처는 생태형 사파리인 로스트밸리를 직접 걸어서 탐험해보는 스페셜 프로그램이다. 체험은 약 50분간 진행되며, 탐험대장과 함께 로스트밸리 곳곳을 걸어다니며 다양한 멸종위기종을 직접 관찰하고 동물들의 생태 정보와 종 보전의 중요성까지 배워볼 수 있다. 썸머 선셋 어드벤처는 에버랜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 스마트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기린 문양의 스카프와 기념 배지 등 스페셜 기프트도 선물한다. 또한 도시에서는 보기 힘든 청정 자연의 상징인 반딧불이를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한여름 밤의 반딧불이 체험' 프로그램이 오는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펼쳐진다. 로스트밸리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반딧불이의 성장 과정을 담은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암수 구별 등 종의 특징을 직접
【 청년일보 】 롯데시네마와 CGV는 버추얼(가상) 아이돌 플레이브(PLAVE)의 첫 아시아 투어 서울 콘서트를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콘서트는 플레이브가 내달 15∼17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데뷔 2년 만에 처음 개최하는 아시아 순회공연이다. 이중 마지막 날인 오는 17일 공연을 롯데시네마 10여곳과 CGV 20여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연은 24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21관과 CGV 용산아이파크몰 1관 등에서는 공식 응원봉을 들고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는 상영회가 열린다. 또한, 롯데시네마와 CGV는 팬들을 위해 포토카드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한편, 플레이브는 5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으로, 이번 콘서트를 통해 신곡 무대는 물론 팬들과의 특별한 교감의 순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은 최근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취득하고 정보보호 공시를 완료하며, 보안 경영 체제를 본격적으로 갖췄다고 14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수립한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제시한 기준에 적합함을 증명하는 제도로, 공식 홈페이지와 브랜드 사이트 등 기업의 온라인 서비스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보안 관리 역량을 갖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에이피알은 이를 통해 고객 정보보호는 물론,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으로서의 정보보호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ISMS 인증 취득과 함께 이행한 정보보호 공시는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 및 활동 현황 등을 KISA가 운영하는 공시 종합 포털에 공개하는 제도다. 지난 2015년 처음 도입돼 기업의 자율적인 공시로 이뤄져 왔으나, 이용자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지원하고 기업의 정보보호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2022년부터 일부 기업에 한해 의무 공시로 전환됐다. 성실한 공시 이행은 최근 더욱 부각 중인 개인 정보보호의 중요성과 함께 기업경영의 중요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보보호 공시 의무 대상은 연간 매출 3천억원 이상인 상장법인으로, 에이
【 청년일보 】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은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간편하게 한 컵으로 즐기는 팥빙수 콘셉트의 단팥 음료를 비롯해 색다른 여름 음료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컵빙수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특히 시원하고 달콤한 팥빙수를 간편하게 한 컵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단팥 밀크쉐이크'는 부드러운 밀크쉐이크에 통단팥앙금, 미숫가루, 그래놀라, 연유 등 다양한 토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빽다방의 인기 메뉴인 '미숫가루'까지 활용해 한층 더 진하고 고소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단팥 딸기쉐이크'는 새콤달콤한 딸기 맛과 진한 단팥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단팥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단팥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후르츠칵테일, 통앙금단팥, 미숫가루 등 다채로운 토핑을 아이스크림 올려내 색다른 아이스크림 빙수로 즐길 수 있다. 최근 대만에서 주목받고 있는 '수박우롱차'도 빽다방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이번 메뉴들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단팥 아이스크림' 메뉴의 경우 매장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 타입에 따라 판매
【 청년일보 】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2025 쿠팡 메가뷰티쇼'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쿠팡 메가뷰티쇼는 바캉스 및 여름 시즌을 테마로 휴가철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다양한 뷰티 제품을 혜택가에 선보인다. 닥터지는 메인 스킨케어 브랜드로 참여해, 뜨거운 자외선에 민감해진 고객들의 피부 건강을 위한 선케어, 마스크팩, 클렌징 등 인기 제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닥터지 BEST SUN 3종 듀오 기획'을 선보인다.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35ml 듀오,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 35ml 듀오,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35ml 듀오 등 닥터지 베스트 선케어 제품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특히, 대표 제품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저자극 선크림으로 지난해 상, 하반기 쿠팡의 뷰티어워즈 자외선차단제 부문 베스트셀러 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닥터지의 피부 과학 전문성과 두피 연구를 접목한 두피 케어 전문 라인 '두피랩'의 제품도 쿠팡 단독 대용량 특가로 준비했다. 두피랩 쿨솔트 스케일링 샴푸 800g, 두피랩 펩타이드 볼륨 샴푸 800g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 청년일보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는 '클라우드코 엔터테인먼트'(Cloudco Entertainment)의 인기 캐릭터인 '케어베어'(Care Bears)와 협업해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섬유 세탁∙탈취∙향기 케어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캡슐세제다. 특히 깨끗한 코튼향과 아쿠아 블루 컬러를 더해 케어베어의 대표 캐릭터인 '베드타임 베어'(Bedtime Bear)의 편안하고 포근한 무드를 제품에 담았다. 리큐 퍼퓸파워캡슐 코튼허그향은 음식물∙피지∙미세먼지 등 생활 얼룩을 강력하게 제거해 주며, 99% 탈취 및 72시간 향기 지속력을 확인받았다고 애경산업 측은 설명했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 완료 및 형광증백제, 파라벤 등 피부에 걱정되는 7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온 가족 의류 세탁에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찬물에도 잘 녹는 용해력 99.9%의 필름을 사용했으며, 어린아이들이 패키지를 쉽게 열 수 없도록 설계한 어린이 보호 포장을 적용해 사용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려했다. 리큐 퍼퓸
【 청년일보 】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디자이너 스윔웨어 브랜드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휴가지에서 자신만의 취향과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수영복과 리조트웨어에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29CM가 최근 열흘간(7월1~10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윔웨어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보다 약 50% 증가했다. 수영복과 함께 로브, 커버업 등 리조트웨어와 워터스포츠 레깅스, 타월 등 바캉스·레저 관련 아이템의 판매도 증가했다. 특히 29CM에서는 화려한 색상·패턴과 리본·프릴 디테일, 소재를 다각화한 스윔웨어 전문 디자이너 브랜드가 눈에 띄게 성장했다. 대표 브랜드는 데이즈데이즈, 레디투킥, 루프루프, 써피, 코랄리크 등이 있다. 이들 브랜드는 일상복과 수영복의 경계를 허물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룩을 제안하며 여성 고객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스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데이즈데이즈'는 같은 기간 29CM에서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넘게 증가했다. '써피'는 모던한 디자인의 수영복과 드레스, 커버업 등 리조트웨어 라인업을 갖춘 브랜드로 같은 기간 전년비 거래액이 2배 이상 증가했다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달 9일부터 15일간 진행한 '이너웨어 페스타'가 역대 최대 거래액 경신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그재그는 지난 2023년 11월부터 연 2회 이너웨어 페스타를 진행해 왔다. 지난달 진행된 4회 차 프로모션에는 '베리시', '에블린', '컴포트랩', '감탄브라' 등 국내 대표 이너웨어 브랜드 80여 곳이 참여했다. 페스타가 진행된 15일 동안 10여 개 브랜드가 거래액 1억원을 돌파했으며, 이 중 7개 브랜드는 거래액 2억원의 벽을 넘었다. 브랜드들의 거침없는 거래액 확대와 함께 이번 페스타의 전체 거래액 역시 지난해 6월 진행된 2회 차 이너웨어 페스타 대비 70% 껑충 뛰었다. 이는 기존 목표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수치로, 역대 이너웨어 페스타의 최대 거래액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번 성과의 기반에는 '라이브 방송'이 있다. 실제로, 1회의 라이브 방송만 진행된 지난해 6월 페스타와 달리 이후 진행된 11월 페스타는 5회, 이번 페스타에는 총 8개의 브랜드가 참여, 8번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라이브 방송 확대는 거래액 성장으로 직결됐다. 디자인, 소재 등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육군 7군단 소속 전역 대상 장병 26명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진행하고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14일 밝혔다. BBQ 산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운영하는 치킨캠프는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넓히고 외식 산업 현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20년간 진행된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참여한 장병들은 육군 7군단 소속의 전역을 앞둔 상·병장 26명으로 프랜차이즈산업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치킨캠프에서는 역사관 방문 등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과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하는 현장 체험 시간을 가졌다. BBQ 관계자는 "전역 이후 취업과 창업 등에 관심이 있는 병사들이 이론 교육과 실습 과정 속에서 다양한 질의를 해주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여줘서 고마웠다"며 "오늘의 경험이 앞으로 있을 장병들의 전역 이후 진로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