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하, 롯데월드 부산)은 신규 야간 멀티미디어 맵핑쇼 'GLorry Lights(글로리 라이츠)'를 내달 5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월드 부산을 상징하는 '로리캐슬(Lorry castle)'을 무대로 약 10분간 펼쳐지는 'GLorry Lights'는 화려한 빛과 음악, 그리고 특수효과가 어우러진 야간 콘텐츠다. 특히, 해외 테마파크와 롯데월드 어드벤처(서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슬 멀티미디어 맵핑쇼를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면서 또 다른 롯데월드 부산의 시그니처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낮에는 신나는 어트랙션을 즐기다 밤에는 멀티미디어 맵핑쇼를 관람하며 롯데월드 부산을 찾는 손님에게 낮과 밤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GLorry Lights'는 롯데월드 부산의 메인 테마 '로리여왕이 다스리는 왕국'의 이야기를 멀티미디어 맵핑쇼를 통해 보여주는 공연이다. 왕국의 수호자 '토킹트리'가 말해주는 이야기의 서막에 이어, 마녀의 위협 속에 왕국을 지키려는 로티, 로리의 모험이 로리캐슬 위로 펼쳐진다. 한 편의 동화 같은 멀티미디어 맵핑쇼 스토리는 롯데월드 부산 공식 SNS에서 애니메이션 영상으
【 청년일보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그랜드 세일'이 1020에게 높은 인기를 끌며 '잘파세대 대표 뷰티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28일 밝혔다. 뷰티 그랜드 세일(이하 '뷰그세')은 에이블리가 분기별 1회 진행하는 정기 뷰티 할인전이다. 3분기 뷰그세 기간(8월 11일~18일)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구매자 중 1020대가 70% 이상을 차지했다. 2분기 행사 시즌(5월 22~29일) 대비 10대 구매자 수는 31%, 20대는 19% 각각 늘었다. 잘파세대의 높은 관심은 뷰티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 성과를 견인했다. 3분기 뷰그세 기간 뷰티 거래액과 주문 수는 2분기 행사 기간 대비 약 3개월 만에 각각 30%가량 성장했다. 뷰티 재구매율은 82%를 기록했으며, 이는 기존 에이블리 뷰티 고객 10명 중 8명이 이번 정기 행사를 통해 다시 화장품을 구매했다는 의미다. 뷰티 론칭 최초로 도입한 라이브 방송 참여 브랜드 성과도 돋보였다. '롬앤'의 방송 당일(11일) 거래액은 7월 일평균 대비 10배 이상(967%) 급증했다. 12일 방송을 진행한 '릴리바이레드'의 일 거래액은 전월 일 평균치와 비교해 14배 이상(1천34
【 청년일보 】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이달 올해 가을·겨울 컬렉션을 출시하며 여성복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여성복 론칭을 통해 남녀 모두를 아우르는 토탈 패션 브랜드로 입지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와일드 앤 아웃(WILD AND OUT)'을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은 뉴욕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자유를 만끽하는 바이커들의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지난 시즌부터 합류한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니콜라 포미체티'가 캠페인 화보를 총괄했으며, 거칠지만 솔직한 뉴욕 젊은이들의 에너지를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컬렉션이 매 시즌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이번에는 처음으로 여성 라인을 론칭했다. 할리데이비슨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여성 체형에 맞는 디자인과 디테일을 적용한 제품들로 선보였다. 로고 레터링이 돋보이는 크롭 기장의 풀오버 티셔츠, 후디와 빈티지 워크웨어를 재해석한 카펜터 롱스커트 등이 있다. 여성 라인 외에도 바이크 문화와 라이더 정신을 계승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주력 제품인 'MA-1 점퍼'는 클래식한 밀리터리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항공점퍼로 간절기 시즌 착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이
【 청년일보 】 "좋아하던 브랜드뿐 아니라 처음 접하는 신생 브랜드까지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흥미로워요!" 28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무신사의 최대 규모 행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 현장에는 평일 낮에도 불구하고 인파로 붐비며 열기를 더했다. 단순한 제품 진열을 넘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곳곳에 마련돼 있었다. 무신사는 오는 29일 팝업스토어 정식 오픈을 앞두고, 기자와 브랜드 관계자, 인플루언서를 등을 초청해 현장을 미리 선보였다. 31일까지 총 사흘간 진행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는 '발견하는 즐거움'을 콘셉트로, 무신사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가 참여해 성수동 일대를 '뷰티 특화 플레이스'로 꾸몄다. 행사장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포토부스가 눈에 띈다. 방문객들은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를 입력한 뒤 꾸미기 키트를 활용해 '마이 뷰티 ID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왓츠 인 마이 파우치' 존에서는 애정하는 뷰티템을 소개하고 인증샷을 찍어 SNS에 공유할 수 있다. 매일 시간대별로 뷰티 클래스도 열린다. 퍼스널 컬러 진단, 배쓰솔트 체험, 피부 상담, 괄사 마사지 등 브랜드별 프로그램이 요일별로 운영
【 청년일보 】 대상그룹은 '지식존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9월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경상북도 영양군과 함께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을 운영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은 대상그룹의 '지식존중'은 소멸위기에 놓인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활용해 가고 싶은 지역으로 새롭게 리포지셔닝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23년 전북 무주, 지난해 강원도 양구에 이어 올해는 경상북도 영양군이 선정됐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영양군은 12만 그루의 자작나무로 이루어진 울창한 숲과 아시아 최초로 국제밤하늘협회(IDA)가 지정한 '국제밤하늘보호공원' 등을 보유한 숨은 관광 명소다. 대상그룹은 이번 팝업을 통해 영양군의 청정자연을 소개하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한적한 시골 이미지의 영양군을 '한국의 핀란드'로 새롭게 리포지셔닝한다는 계획이다. 서울 'MM성수'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은 영양군 자작나무숲과 밤하늘을 모티브로 한 공간에서 국내 정상급 셰프의 분식을 비롯해 명소 체험과 특산품 전시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자작자작 숲속분식'에서는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밍글스'의 강민구 셰프와 '마마리마켓'의 송하슬람 셰프가 개발한 메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은 쉽고 간편하게 김치요리를 할 수 있는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All-purpose Kimchi Cooking Sauce)'를 유럽국가 등 12개국으로 수출해 오는 9월 초부터 본격 유통한다고 28일 밝혔다. 김치볶음밥, 김치브리또 등 다양한 김치맛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용 소스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B2B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수출국은 영국, 프랑스, 일본, 브라질, 칠레, 우즈베키스탄, 괌 등지이며, 현지 아시안·에스닉 식당 중심으로 김치맛 요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만능 김치요리용 소스'는 전략적으로 글로벌 B2B용으로 우선 출시됐다. 국적 불명의 K-푸드가 아닌 한국 전통음식 기반의 '제대로 된 한식, 김치 요리'로 해외 시장을 공략함은 물론, K-푸드 경험률이 높은 현지 외식, 급식, 호텔 등에서 메인·사이드 요리에 접목해, 소비자와 친숙해지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자연스럽게 글로벌 가정용 제품 출시로 이어지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김치는 글로벌 식자재 시장에서 발효를 통한 건강한 맛과 톡 쏘는 시원한 맛으로 각광받기 시작했으나, 숙성, 맛 변화, 유통·보관의 불편함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대중화
【 청년일보 】 아워홈은 친환경 제품 사용 확대를 통한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친환경 제품 2종을 개발해 전국 단체급식, 외식 매장에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친환경 제품은 자연생분해성 쇼핑봉투와 리사이클PE(폴리에틸렌) 쓰레기봉투다. 자연생분해성 쇼핑봉투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생분해성 소재(PLA, 폴리락트산)가 고온·고압 조건에서만 분해되는 한계가 있었다면, 자연생분해성 쇼핑봉투는 20~30℃의 실온 환경에서도 자연 분해된다. 옥수수와 감자 등 식품 부산물을 원료로 사용해 일반 비닐봉투와 다른 천연 베이지 색상을 띠고 원료 특유의 고소한 향이 난다. 특히 이 봉투는 국제적 권위를 가진 유럽의 대표 생분해성 인증(TUV OK Compost HOME)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개발한 리사이클PE 쓰레기봉투는 기존 비재생 원료 대신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인 리사이클PE를 원료로 사용해 재생원료 비율을 80%까지 높였다. 아울러 해당 소재는 폐기된 PE 제품을 회수해 재활용 공정을 거쳐 재자원화한 것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 절감과 탄소배출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과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
【 청년일보 】 오뚜기는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는 별도의 손질이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완성된다. 특히 염지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해온 녹차, 강황, 생강 추출물과 더불어 새롭게 청귤과 미향을 추가해 비린 맛을 잡아낸 것이 특징이다. 1팩(70g) 기준 95kcal에 단백질 12g이 함유됐다. 해당 제품은 1입(70g)과 5입(70gx5),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됐으며 현재 공식 자사몰 '오뚜기몰'을 비롯한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구이 메뉴를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통해 가정에서도 맛있고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AK플라자 홍대점은 콘텐츠 전문기업 에스엠지홀딩스가 컬래버 카페 기획 및 운영을 전문으로하는 일본기업 LTR과 함께 선보이는 카페&레스토랑 'BOX cafe&space'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BOX cafe&space 홍대점'은 국내 보편적인 컬래버 카페를 넘어, 높은 퀄리티의 메뉴와 애니메이션 세계관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기획됐다. 음식·인테리어·MD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입체적 체험 공간인 'BOX cafe&space 홍대점'은 다양한 IP 콘텐츠와 협업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AK플라자 홍대점 3층에서 운영되는 'BOX cafe&space 홍대점'은 첫 컬래버 IP로 유명 애니메이션인 ‘명탐정 코난’을 선정해 오는 10월 9일까지 운영한다. 공간 디자인과 메뉴 전반에 '명탐정 코난'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반영함으로써 매장을 찾는 고객들로 하여금 마치 작품 속으로 들어온 듯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인기리에 상영 중인 극장판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에 영감을 받은 '현경의 소스 가츠동'을 포함해 극장판의 배경 지역인 '나가
【 청년일보 】 맘스터치는 순살치킨 신제품 '와우순살' 5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와우순살은 '칠리콘와우순살', '골든갈릭와우순살', '특제간장와우순살', '후라이드와우순살', '핫치즈와우순살' 총 5종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100% 닭가슴살 순살치킨에 소스와 바삭한 토핑을 더해 다채로운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와우순살은 1~2인용 레귤러 사이즈와 케이준양념감자, 치킨무가 포함된 2~3인용 맥스 사이즈 2가지로 판매된다. 이날부터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맘스터치는 이번 와우순살 출시를 기념해 '와우순살세트' 3종 한정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우순살세트 3종은 '와우순살싱글세트', '와우순살커플세트', '와우순살비프커플세트'로 구성돼 신제품 와우순살 치킨과 와우스모크디럭스버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등 인기 제품을 함께 맛볼 수 있다. 해당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르세라핌 네컷사진 1종을 증정하며, 네컷사진 재고 소진 시 해당 매장의 와우순살세트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할인 행사도 열린다. 내달 7일까지 내점 및 포장 고객에게 와우순살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특히 자사앱 주문 고객에게 와우순살과 펩시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등 전체 12종으로 지난해 부여 알밤 시리즈 10종보다 2종을 더 늘렸다. 제품 패키지에는 '고-참(창) 꿀맛이구마'라는 재치있는 문구를 넣어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또 고창 고인돌, 갯벌, 판소리 등 유네스코가 인정한 7가지 유산을 알리는 이미지를 삽입해 지역 홍보의 뜻을 더했다. 가을의 이미지와 고구마 특유의 자색을 활용해 시즌 한정판의 특별함도 담았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뿐 아니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한다. 우선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주요 지하철역에 고창군과 팝업 스토어를 설치해 고창 고구마 시리즈와 고창군의 특산물들을 함께 알릴 예정이다. 내달 5일 KTX용산역을 시작으로, 8~10일까지 합정역, 11~13일까지 잠실역에서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고창읍성 등 고창군의 주요 문화유산과 지역 유명카페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
【 청년일보 】 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리브랜딩(Rebranding)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잠바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는 '캘리포니아 선샤인(California Sunshine)'이다. 따뜻한 햇살과 여유로운 일상, 자연 속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캘리포니아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 브랜드명에서 '주스'를 제외하고, 스무디부터 주스, 커피, 에너지볼, 샌드위치, 샐러드 등 식사 대용 제품까지 카테고리 구성을 확대해 카페 콘셉트를 강화한다. 조명과 좌석 배치 등을 고객 친화적인 인테리어로 적용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매장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잠바는 최근 인천공항 터미널2 랜드점(5월)·서울역점(6월)·교대역점(6월)·상암MBC점(7월) 등 리브랜딩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을 열었다. 캘리포니아의 건강한 에너지를 상징하는 '햇살'의 이미지를 천장과 벽면 조명에 반영하고, 우드(Wood) 소재를 활용해 따뜻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바(bar)는 아이보리 톤을 적용해 다채로운 과일 색상을 담은 제품이 돋보이도록 했으며, 메뉴보드에는 시그니처 색상인 초록색을 활용해 브랜드의 생동감을 강조했다. 잠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