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2025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연구성과 2건에 대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번 학회에서 피부 투과가 어려운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을 돕는 기술과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다크닝·지속력 개선을 돕는 기술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해당 2건의 연구성과는 애경산업의 신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의 핵심 기술로 활용 예정이며, 국내 제품 적용 확대 및 기술 보호를 위한 특허 등록과 출원 진행 절차를 마쳤다. 세계화장품학회는 화장품 과학 및 기술 분야에서 국제 협력을 전담하는 세계적인 학회로, 81개국 51개 협회로 구성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세계화장품학회의 행사는 매년 1회 개최국을 선정해 진행되며, 올해로 35번째를 맞았다. 올해 행사는 생활 습관과 환경이 피부와 모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다양한 생물학적 접근, 지속 가능한 제형, 새로운 유효 성분, 디지털 기술 등에 대한 연구 등 'THE FUTURE IS SCIENCE'를 주제로 진행됐다. 애경산업의 연구성과는 효능 성분의 피부 전달 방법의 기존 단점을 보완한 신
【 청년일보 】 국순당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과 국가 미생물 장기 안전중복보존 서비스 실시를 위한 산업미생물 안전중복보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순당이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선별해온 우수 양조미생물의 자체 보존과 동시에 국가의 미생물은행에서 안전하게 중복으로 보존되게 됐다. 농업미생물은행은 국순당의 전통주 양조 미생물들을 생물 보존에 가장 이상적인 보존법인 액체질소보존법과 초저온보존법으로 안전중복보존한다. 전통주 등 주류업계가 보존 중인 미생물에 대해 국가가 중복 보존한 사례는 업계 최초다. 업무협약 체결식은 국순당 신우창 연구소장과 국립농업과학원 방혜선 농업생물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진행됐다. 국순당은 국가 미생물은행에 백세주 및 국순당 막걸리를 빚는데 사용되는 누룩곰팡이와 효모, 유산균 등 주요 양조 미생물 등을 보존할 예정이다. 국순당은 고서에 소개된 생쌀발효법을 연구, 전통 누룩에서 분리 선별한 우수한 양조 미생물로 우리나라 전통주 시장을 개척한 백세주와 생막걸리의 전국 유통 시대를 개척한 국순당 생막걸리 등을 개발했다. 국가 미생물 장기 안전중복보존
【 청년일보 】 CJ푸드빌은 오는 21일 제18회 치매 극복의 날을 앞두고 서울중부경찰서, 동국대학교 참사랑 봉사단과 합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에 진행된 이번 활동은 지역 사회와 함께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민·관·경이 합동해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 및 실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치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먼저 CJ푸드빌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에 뚜레쥬르 제품 350개를 기부하여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했으며 서울중부경찰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신종 피싱 수법 안내를 통한 범죄 예방 교육과 실종 예방 사전등록 제도 안내 등의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CJ푸드빌 임직원과 가맹점주, 중부경찰서 경찰관, 동국대학교 참사랑 봉사단 학생들은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뚜레쥬르 롤케이크 2종과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가정 내 안전 점검과 범죄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안전망 강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C
【 청년일보 】 스타벅스 코리아는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출시를 시작으로, 따뜻한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신규 음료, 푸드, 굿즈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먼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SNS에 출시 소식이 공개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우선적으로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올해 역시 특유의 맛과 풍미 그대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자체 개발한 음료로, 짙고 풍부한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의 조화가 특징이다. 고객과 파트너들 사이에서 '블글라'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지난해까지 누적 2천100만잔 이상 판매되는 등 명실상부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가을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국내의 높은 인기로 글로벌에서도 관심을 가지며, 지난해에는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등 글로벌 스타벅스로 역수출된 바 있다. 오는 19일부터는 오리지널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논커피 버전인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와 가을 대표 식재료인 밤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푸드를 선보인다.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쌉싸름한 말차와 달콤한 글레이즈드 소스가 어우러져 가을에
【 청년일보 】 하이트진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됐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은 호주 태즈메이니아 섬에서 자란 청정 맥아만을 100% 사용한 국내 라거 최초의 싱글몰트 맥주다. 또한 태즈메이니아산 단일 품종 'ELLA 홉'을 더해 부드럽고 향긋한 꽃 향을 완성했다. 특히, 지난 8월 테라는 국내 맥주 최초로 세계적 인증기관 'NON-GMO PROJECT'로부터 4년 연속 인증을 획득, 유전자 변형이 없는 본연 그대로의 맥아를 사용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판매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최근 명절 선물에서도 환경, 건강, 지속가능성 등 자신이 믿는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다"며 "원료에 대한 진정성과 청정 가치에 대한 브랜드 철학을 담은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통해 소중한 분들과 특별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롯데웰푸드는 현미, 보리, 찹쌀 등 잡곡 3종을 배합해 만든 '식사이론 잡곡주먹밥' 2종(참치마요, 차돌김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품은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도록 개별 포장했다. 또한, 주먹밥 1개 기준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돼 간편하다. '식사이론 잡곡주먹밥'은 참치마요, 차돌김치 2종으로 출시했다. '식사이론 참치마요 잡곡주먹밥'은 담백한 참치살에 식물성 마요네즈를 더한 참치마요로 속을 가득 채웠다. '식사이론 차돌김치 잡곡주먹밥'은 잘 익은 김치를 볶아서 만든 매콤하고 새콤한 김치밥에 차돌박이를 잘게 다져 넣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맛있는 건강(Just EAT, Just ENJOY)'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식사이론'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올해 '식사이론'과 '백년가게'의 공동 브랜드를 론칭하고, '백년가게' 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즉석섭취식품, 밀키트 등으로 상품화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
【 청년일보 】 대상 청정원은 신제품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은 국내산 돈육을 83% 이상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청정원만의 특제 비법 소스까지 더해 은은한 불향과 깊은 감칠맛을 구현했다. 제품은 130g과 400g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130g 소용량 제품은 한 끼 반찬이나 간단한 안주 메뉴로 활용하기 좋아 1~2인 가구에게 적합하고, 넉넉한 400g 용량의 제품은 가족 단위 식사나 손님맞이 상차림 음식, 명절 음식 등에 활용하기 좋다. 신제품 '오븐에 구워 담백한 햄'은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쿠팡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양승철 대상 신선마케팅팀장은 "청정원만의 독보적인 육가공 제조 노하우를 발휘한 만큼 기름 없이 구워도 풍부한 육즙으로 퍽퍽하지 않은 차별화된 제품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은 물론, 취식 트렌드를 반영한 육가공 제품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 청년일보 】 CJ제일제당은 내달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전통주 다이닝 '윤주당'의 윤나라 셰프와 함께 스페셜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식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스타 셰프가 차세대 한식 셰프들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유용욱 소장과 '불과 훈연'을 주제로 진행했던 팝업에 이어 두번째다. 이번 스페셜 팝업에는 이경원 셰프, 박예진 셰프, 김하은 소믈리에 등 퀴진케이 알럼나이 소속 영셰프 3인이 참여한다. 이들은 전통주에 걸맞게 '주막' 분위기를 살려 전복잡채, 4가지 모둠 전, 6가지 계절 나물과 너물국수, LA 갈비찜 반상, 송편 등 5가지 한식을 테마로 영셰프들만의 현대적 해석이 돋보이는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여기에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전통주 페어링도 마련했다. 돌배(문배)향이 나는 것으로 유명한 '문배주'와 오크통 숙성 증류주 '가무치', '윤주당'의 대표 크래프트 막걸리인 '남산의 밤'을 비롯해 윤나라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가 이번 스페셜 팝업을 위해 함께 담근 '윤주당X퀴진케이 국화주' 등 총 7잔이 제공된다. 또한, 방문객들이 직접 자신의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 정중앙에 위치한 '원 타임스스퀘어(One Times Square)' 전광판에 BBQ 브랜드 광고를 송출한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이번 광고가 진행되는 9월과 10월은 미국 외식업계의 매출 성수기로 꼽히는 만큼, BBQ는 단순한 브랜드 노출을 넘어 '바삭함'과 '풍미'라는 제품 고유의 특성을 강조하며 관광객과 현지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간다. 이를 통해 홀리데이 시즌(Holiday Season) 동안 폭발적인 매출 상승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광고는 베테랑스 데이(Veterans Day, 11월 11일)와 추수감사절(Thanksgiving Day, 11월 넷째 주 목요일) 등 미국 최대의 연휴·축제 기간인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진행된다. 이번 브랜드 광고 영상은 BBQ의 핵심 가치를 담아 세 편으로 구성됐다. 'REAL CRISPY REAL KOREAN'(진정한 바삭함과 한국의 맛을 느껴라)은 BBQ 치킨대학의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연구원들이 BBQ 양념치킨을 만드는 과정을 미니어처 형식으로 담아내며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내달 2일까지 2주간 서울 논현 영동시장에서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처음처럼으로 환승하세요'란 지하철역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논현 영동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갖고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지하철 출입구 형태의 입구와 '처음처럼'의 주 원료인 암반수 체험 공간, 기념 촬영을 위한 처음처럼 대형 구조물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팝업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간단한 질문을 통해 '부드러움 라인', '100% 암반수 라인', '정통 소주 라인', '처음처럼 라인'과 같이 4가지 콘셉트로 묶여진 논현 영동시장 상권의 주요 맛집을 추천하는 콘텐츠도 운영할 예정이며, 지하철 역무원으로 분장한 행사 인원들이 '더 부드러워진 처음처럼으로 환승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뜨거운 여름이 지나가고 본격적인 소주 성수기로 접어드는 가을을 맞아 알코올 도수 16도로 리뉴얼한 '처음처럼'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팝업 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처음처럼'은 다양한 상권에서 100% 암반수, 부드러운 목넘김 등 더 부드러워진 '처음처럼'의 차
【 청년일보 】 삼성웰스토리는 삼양식품과 콜라보를 통해 매운맛을 강조한 신메뉴를 제공하는 '맵덕RUN' 프로모션을 9월 한 달간 200여 개 급식 사업장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웰스토리는 K-매운맛을 대표하는 삼양식품의 다양한 불닭과 탱글 제품을 활용한 11종의 신메뉴를 개발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맵덕RUN' 프로모션은 가을을 맞아 매운맛 고수가 되기 위한 단계별 챌린지가 이어지는 가을 운동회 콘셉트로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매운맛 초보자를 위한 '입문런', 맵고수가 되기 위한 '맵부심', 진짜 매운 불맛을 선사하는 '맵고수' 등 매운맛의 정도를 총 3단계로 구분해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입문런 단계에는 최근 글로벌 유행 중인 swicy(spicy와 sweet의 합성어) 트렌드에 맞춰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한 '불닭강정 쫄볶이', 맵부심 단계에는 크리미한 매운맛을 강조한 '콘마요 불닭볶음밥', 맵고수 단계에는 진짜 불맛 나는 '파이어 인 불닭볶음탕면'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맵고수 단계의 매운맛도 아쉬움을 느낄 고수들을 위해서는 추가 배식대에 불닭 소스 3종을 비치해 직접 소스를 더해
【 청년일보 】 아워홈은 사내식당 협업 프로젝트 '오메이징(OHmazing) 레시피' 이벤트를 개최하고 고객 경험 차별화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오메이징 레시피'는 동종·이종 업계와 협업해 개발한 이색 메뉴와 이벤트를 제공하여 차별화된 사내식당 경험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협업 대상은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오뚜기다. 앞서 지난 6월엔 삼양식품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아워홈은 카레와 만두 등 오뚜기 인기 제품과 오뚜기가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중화 소스 브랜드 '이금기' 소스를 접목해 개발한 독창적인 메뉴를 주요 오피스 사내식당에서 선보였다.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소재 사내식당에서 개최된 오메이징 레시피 이벤트에는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 '진진'의 황진선 셰프가 글로벌 소스명가 이금기와의 특별한 인연으로 행사에 참여해 중식 메뉴를 직접 조리하고 배식을 진행했다. 이날 중식 코너에서는 '쇠고기후추볶음면'을 제공했다. 오뚜기 순후추로 풍미를 살린 소고기에 이금기 중화해선간장, 팬더굴소스, 우스타소스를 더하고 오뚜기 스파게티면으로 볶아낸 중국식 볶음면이다. 한식 코너에서는 바삭한 오뚜기 교자만두에 진라면 소스와 고추장을 곁들인 매콤한 이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