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15일 자사 안성공장에서 안성시, 한국세무사회, 안성상공회의소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4개 기관은 제도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 선언을 통해 상생의지를 공식화했다. 행사는 롯데칠성음료 김봉관 안성공장장, 안성시 김보라 시장, 안성평택세무사회 두용균 前 회장, 안성상공회의소 한영세 회장 등이 참석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 참여 방식, 세제 혜택 등을 설명했다. 향후 안성공장에서 생산되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가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등록될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지 외의 지역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을 통해 지역 복지·문화·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구조다. 설명회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기관별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방안과 홍보 의지를 알리고 향후 정기적인 협력을 이어 가기로 의견을 나눴다. 이날 발표된 공동 선언문에서 4개 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 발전을 이루는 중요한 제도임을 인식하며 제도의 건전한 확산과 시민·기업의 참여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 청년일보 】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이 15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에서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간 기념 북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유홍림 서울대 총장도 참석해 이경수 회장과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성재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사회자를 맡아 대담을 이끌었다. 이번 북 콘서트는 이경수 회장이 직접 집필한 사사(社史) '같이 꿈을 꾸고 싶다' 출간을 기념해 마련됐다. 책에는 이경수 회장이 지난 1992년 코스맥스 창업 이후 IMF 외환위기, 중국 진출, 글로벌 확장 등 굵직한 순간을 넘으며 코스맥스를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으로 성장시킨 33년간 여정과 경영 철학이 담겨 있다. 이경수 회장은 가장 용기있던 선택을 물어보는 사회자의 질문에 "사업 초기 가장 큰 용기가 필요했던 결정은 일본 기술 제휴를 포기하고 독자 연구소를 선택한 순간"이라며 "우리만의 기술력을 가질 수 있어서 IMF를 극복하고 지금의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2004년 중국 시장의 잠재력을 예상하고 중국에 진출한 용기
【 청년일보 】 골든블루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인근에서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브랜드 소통 프로젝트 '새파란 녀석들' 2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새파란 녀석들'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주류 문화를 보다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숏폼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경우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한 기수씩 운영됐으며 총 60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숏폼 콘텐츠 트렌드와 기획 방법, 스토리텔링 기법,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기획부터 촬영·편집·업로드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자신만의 시각으로 표현하는 경험을 쌓았다. 이번에 수료한 2기 참가자들은 총 156개의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442건의 바이럴을 기록하고 830만건 이상의 소비자 참여(Engagement)를 달성했다. 특히 음용 문화 소개, 제품을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영상 등 각자의 개성이 담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골든블루는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참가자들과의 교류를 이어가며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 청년일보 】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동일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한 단계 더 높아진 완성도를 인정받으며 업계 최초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수상'과 '2년 연속 수상'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확보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본 시상식은 디지털 광고 산업 발전을 선도한 기업과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굽네 장각구이 캠페인은 MZ세대 사이에서 흔히 사용되는 일상 표현을 활용해 “굽네가 '각 잡고' 만든 치킨”이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을 친근하게 전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극한 직업 체험부터 각종 먹거리까지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진솔하게 전달하는 이미지로 신뢰를 구축해온 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모델로 발탁, 제품의 맛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추성훈이 장각구이를 한입 크게 베어 물며 먹음직스럽게 즐기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고, 특히 '말도 못하게 맛있다', '구냥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22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BBQ는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발표된 100대 브랜드에서 2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종합 순위에서 한 계단 상승하며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자체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표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브랜드 주가지수와 전국 단위 소비자 조사를 결합한 지수를 활용해 국내에서 활동 중인 브랜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해 순위로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BBQ는 지난 2019년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중 처음으로 30위권에 진입한 이후, 당시 29위에서 올해 2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7년 연속 30위권 내를 유지하고 있다. BBQ는 최근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진출해 50개 주 가운데 33개 주에 진출했으며, 이를 포함해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바하마,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일본, 피지 등 57개국에서 7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K-푸드를 대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크리스마스·송년회·여행 등 이벤트가 많은 연말 시즌을 앞두고 올해 마지막 대규모 프로모션 '연말 플래시 세일'을 29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연말 플래시 세일'은 연말룩부터 한파 대비 방한템, 휴양지 여행을 위한 비치웨어까지 연말 시즌 수요가 높은 상품을 큐레이션 했다. 여기에 올해 FW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특가 코너도 준비했다. 행사 1주 차(12월 15~22일)에는 매니크, 블랙업, 미쏘 등 인기 스토어의 FW 시즌오프 상품을 지그재그 단독 최저가로 선보이는 '단독 시즌오프'를 진행, 해당 스토어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2주 차(12월 23~29일) '카테고리 데이'에서는 아우터, 상의, 니트/가디건, 팬츠 카테고리를 순차적으로 조명하고, 매일 해당 카테고리 전용 선착순 쿠폰(500장) 지급 및 '타임특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특가 코너도 준비했다. 먼저 총 5회에 걸쳐 진행하는 '릴레이 30% 쿠폰' 코너에는 회차 별 최소 25개 이상의 인기 스토어가 참여, 해당 스토어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 청년일보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올해 신규 입점한 뷰티 브랜드 거래액이 최대 8배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힌스', '무지개맨션', '에이오유', '아이쁘', '더샘', '아떼뷰티', '마미케어' 등 다양한 브랜드가 에이블리에 입점했다. 지난 2021년 3월, 여성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 뷰티 론칭 이후 5년 차에 접어든 가운데, 매년 인디 브랜드부터 대형 브랜드까지 신규 브랜드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뷰티 디바이스 인기 브랜드 '마미케어'의 11월 거래액은 입점(8월) 후 첫 한 달 대비 8.6배 이상(767%) 증가했다. 아이돌 메이크업 브랜드로 급부상한 '에이오유(AOU)'의 지난달 거래액은 상품 판매 개시(7월) 이후 한 달 대비 2배 이상(107%) 증가했으며, 같은 달 입점한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뷰티'의 11월 거래액도 입점 직후 한 달과 비교해 64% 늘었다. 메이크업 브랜드 '힌스'는 2월 입점 후 한 달 대비 지난달 거래액이 약 5.8배(482%) 성장했다. 에이블리는 뷰티 핵심 소비층으로 꼽히는 잘파세대(Z+Alpha) 유저 기반을 성과 원
【 청년일보 】 LF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9일까지 5일간 '홀리데이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다양한 모임을 앞두고 겨울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정교한 큐레이션과 폭넓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하프클럽은 '최저가 POP-UP' 코너를 통해 K2, 어그, 헤지스 등 인기 브랜드의 겨울 아이템 7종을 매일 한정수량 최저가로 선보인다. 다음날 공개될 상품 라인업도 사전 안내해 원하는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HOT BRAND' 코너에서는 매일 더아이잗, 코오롱스포츠, 파리게이츠 등 주요 백화점 브랜드와 쉬즈미스, 몽벨, 디즈니골프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를 매일 각 10개씩 선정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겨울 시즌 핵심 키워드별 큐레이션도 강화했다. 롱패딩·어그·울코트·연말선물 등 수요가 높은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여성의류·골프웨어·캐주얼 등 카테고리별 인기 제품 랭킹도 실시간 제공해 보다 스마트한 쇼핑을 돕는다.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해 혜택도 풍성해졌다. 'HOT BRAND' 코너의 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중복할인 쿠폰(최대 3
【 청년일보 】 놀유니버스는 오는 31일까지 '놀라운 2025 연말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NOL은 올 한 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국내 호텔과 펜션들을 엄선해 전용 특가에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는 국내 레저 10% 할인 쿠폰을, 오전 11시에는 국내 숙소 25%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비발디파크·알펜시아리조트·오투리조트 등 전국 주요 스키장의 리프트권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해 겨울철 놀거리까지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외여행 혜택도 한층 강화한다. NOL은 매일 오전 11시 해외 항공과 숙소 25%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이달 말일까지 투어& 15% 쿠폰을 상시 제공하는 동시에, 해외패키지 정식 오픈을 기념해 일본·베트남 패키지 5% 할인과 패키지 예약 고객에게 최대 10만 NOL 포인트를 지급하는 리워드 이벤트를 마련한다. 삿포로·도쿄·오사카·후쿠오카 등 일본 주요 도시 항공권은 즉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NOL 인터파크투어는 기간별로 일본·동남아·중화권 등 주요 여행지를 지정해 항공·숙소·투어·패키지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캐나다 1호점 오픈 1주년을 맞아 지난 11일(현지시간) 토론토 중심부의 복합 쇼핑몰 '더 웰(The Well)'에 위치한 1호점 매장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북미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가맹사업 확대 계획을 밝혔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캐나다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을 축하하고,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현지 파트너 및 관계자들과 함께 향후 비즈니스 확장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남화연 다이닝브랜즈그룹 해외사업본부 전무를 비롯해 현지 예비 가맹 파트너사, 더 웰 몰 관계자, 현지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bhc는 캐나다 1호점의 지난 1년 운영 성과를 조명하며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bhc 캐나다 1호점은 오픈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11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뿌링클', '맛초킹' 등 시그니처 메뉴가 전체 매출의 37%를 견인하고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한 현지화 메뉴가 큰 인기를 얻는 등, bhc가 지향하는 '한국식 프라이드치킨의 글로벌 표준화'가 북미 시장에서도 통한다는 가능성을
【 청년일보 】 SPC 섹타나인은 해피포인트 앱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굿즈 등을 혜택가로 제공하는 기획전 '해피팝업 (HAPPY POP-UP)'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해피팝업은 지난 7월부터 해피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하는 SPC 브랜드 통합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서비스 혜택을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해피팝업'은 오는 21일까지 단 일주일간 진행된다. 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 파스쿠찌·쉐이크쉑·잠바 등 7개 주요 브랜드가 총출동하여 연말 파티 아이템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의 하이라이트인 케이크를 스마트하게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모았다. 파리바게뜨 2025 홀리데이 시즌의 대표 케이크 '베리밤(BERRY BOMB)', 배스킨라빈스 '골든 브륄레 판타지'를 포함한 시즌 케이크 4종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원더랜드 트리'를 포함한 파스쿠찌 홀 케이크 12종과, SPC삼립이 포켓몬코리아와 함께한 '피카츄의 초코바나나 몬스터볼 케이크'에도 혜택이 적용된다. 케이크 외에도 겨울 간식과 라이프스타일 굿즈 할인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 청년일보 】 hy는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CCM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법정 인증 제도다. 기업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적 경영이 이루어지는지 여부를 3년마다 심사하고 인증한다. hy는 지난 2009년부터 CCM 인증을 지속하며 고객 건강과 신뢰를 최우선 경영 가치로 실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21년에는 CCM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hy는 창업 이래 50여 년간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hy는 식품업계 최초로 중앙연구소를 설립하고, 전국에서 수집한 5천100여 종의 균주 라이브러리를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124건의 등록 특허와 8건의 개별인정형 소재를 보유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hy는 지난해 생산 실적 기준으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1위 기업이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약 3만여 명의 독거노인 안부를 확인하는 '홀몸노인 돌봄활동'이 있다. 자체 유통 채널인 프레시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