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외부 교류·협력을 통한 스타트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경기 광명시가 교류 한마당을 펼친다.
광명시는 내달 20일 오후 1~6시 광명돔경륜장 2층 스피돔라운지에서 '2024 광명 스타트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관내·외 창업 유관기관과 벤처캐피털(Venture Capital), 액셀러레이터( Accelarator) 등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한다.
행사는 ▲ 기업설명활동(IR 피칭) 대회 ▲ 스타트업 콘퍼런스 ▲ 오픈이노베이션 밋업(Open Innovation Meet-up) ▲ 스타트업 홍보·체험 부스 ▲ ESG경영 진단 부스 ▲ 스타트업 특강 ▲ 투자 상담 등으로 꾸며진다.
시는 이들 행사 중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스타트업 홍보·체험 부스, ESG 경영 진단 부스 참가 희망 업체를 모집한다.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참가 신청 등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 창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신청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모든 행사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스타트업 기업 지원은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중요한 기반이 된다"며 "이번 페스티벌로 많은 스타트업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