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0 (월)

  • 맑음동두천 -0.7℃
  • 맑음강릉 5.2℃
  • 연무서울 3.2℃
  • 연무대전 2.0℃
  • 맑음대구 1.7℃
  • 맑음울산 2.2℃
  • 연무광주 4.4℃
  • 맑음부산 5.5℃
  • 맑음고창 0.0℃
  • 구름조금제주 7.6℃
  • 구름많음강화 -0.4℃
  • 구름조금보은 -1.2℃
  • 맑음금산 -1.2℃
  • 맑음강진군 0.0℃
  • 맑음경주시 -1.1℃
  • 맑음거제 3.1℃
기상청 제공

식음료업계, 올해 화이트데이 키워드 "한정판·로맨틱"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화이트데이 맞춤 식음료 제품 선보여
63레스토랑, 연인 패키지 출시…이랜드, 2030 겨냥 제품 구성

 

【 청년일보 】 화이트데이가 한 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식음료업계가 분주하다.

 

8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이미 지난 4일부터 16일까지 'LOVE DAZE'를 주제로 온라인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한정판 MD와 디저트 등을 선보이며,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스타벅스는 이번 'LOVE DAZE'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화제가 된 'SS 스탠리 러브 켄처 1183ml 텀블러'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SS 스탠리 러브 켄처 1183ml 텀블러'는 핑크 컬러 디자인이 적용된 대용량 텀블러로 스타벅스 온라인 채널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외 'LOVE DAZE' 온라인 단독 판매 상품들은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G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도 이미 앞선 밸런타인데이와 이번 화이트데이를 맞아 '디어리스트 하트(Dearest Heart)' 시즌 테마에 맞춰 홀케이크와 음료를 선보이는 중이다. 이번 시즌 홀케이크는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샴페인 피치 무스 ▲스초생 2단이다.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는 빨간 하트 장식으로 케이크를 감쌌다. '샴페인 피치 무스'는 화이트 무스로 코팅한 하트 모양 케이크로 꽃잎 장식을 올렸다. '스초생 2단'은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2단으로 쌓은 스페셜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의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홀케이크 및 음료는 이미 지난달 1일부터 판매 중이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한화푸드테크의 파인 다이닝 브랜드 63레스토랑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연인 패키지 5종을 출시했다.

 

63레스토랑의 워킹온더클라우드 연인 패키지는 지난해 약 6천명이 이용했다. 월 250쌍의 커플이 방문한 셈이다. 63레스토랑은 이번 기념일 시즌에 맞춰 연인 패키지 5종을 선보인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기존 연인 패키지 외에 화이트데이 패키지 '스위트 데이'를 출시했다. ▲코스 요리 ▲시즌 칵테일 ▲시즌 꽃 한 송이 ▲테이블 장식으로 이루어진 스위트 데이는 런치와 디너를 운영한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나란히 앉아 서울 도심과 한강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연인석을 배정해 준다. 터치더스카이는 ▲스페셜 코스 ▲꽃다발 ▲주류 페어링을 포함한 연인 패키지를 기획했다.

 

화이트데이 연인 패키지는 네이버를 통해 예약 가능하고 이용 기간은 1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63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화이트데이 하면 떠오르는 주얼리 신제품도 이목을 끈다.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인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는 화이트데이 기념 다이아몬드 목걸이 3종을 출시했다.

 

최근 스몰 럭셔리 선물 인기에 힘입어 로이드에서는 선물용으로 출시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기프트 다이아 목걸이가 올해 2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로이드는 기존 라인업을 확장해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영원한 사랑'의 의미를 담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이며, 스몰 럭셔리로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2030세대의 선물 트렌드를 공략했다.

 

이번 에디션은 다이아몬드의 반짝임이 돋보이는 3종의 베스트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기념일 선물을 찾는 연인들을 타깃으로 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