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은 21일 몽골 의무보험협회를 방문해 양국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사진=보험개발원]](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834/art_17557553642457_f0dc44.jpg)
【 청년일보 】 보험개발원은 21일 몽골 의무보험협회(이하 AMI)를 방문해 양국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상호협력을 공고히 함으로써 협력 방안을 구체화해 결실을 맺자는 데 합의했다.
이에 보험개발원은 몽골 내 전 의무보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AMI의 자동차 의무보험 관리시스템 개발을 지원한 바 있다. 한국의 의무보험 가입관리 시스템을 운영한 경험을 살려 의무보험의 종합적 관리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하겠다는 것이다.
현재 보험개발원은 우리나라의 자동차 의무보험 가입관리 시스템 및 재난안전 의무보험 종합정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AMI는 몽골 보험산업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보험개발원에 공유하고 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 원장은 “동남아를 비롯해 몽골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는 한국 보험산업의 위상 및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류·협력을 지속하며 글로벌 보험 리더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험개발원은 이미 동남아 7개국의 보험정책당국 및 유관기관과 협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만 2건의 MOU와 4건의 연수를 진행했고 2건의 연수·교류가 예정돼 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