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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북중미 넘어 남미 콜롬비아 진출…"아메리카 대륙 벨트 확장"

베베쿠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북미와 중미를 넘어 남미 시장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K-푸드 위상을 한층 높인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4일 제너시스BBQ 그룹은 본사에서 콜롬비아 현지 기업 베베쿠사(Bebeku Inc)와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과 마이클 박(Micheal Park) 베베쿠사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글로벌 협력의 새 출발을 함께했다.


베베쿠사 관계자들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이후 경기도 이천의 치킨대학에서 진행되는 MF 비즈니스 프로그램 교육에 참여하며 추가적인 교육을 통해 운영 전반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파트너와 함께 강화하고 현지 시장 조기 안착 및 장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에 참석한 마이클 박 대표이사는 "처음에는 단순히 치킨이 맛있는 글로벌 브랜드라고 생각했지만, BBQ만의 프랜차이즈 운영 시스템과 치킨대학 등 인프라를 직접 확인한 뒤 확신이 생겼다"며 "콜롬비아를 교두보 삼아 BBQ가 중미와 남미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콜롬비아는 중미와 남미를 연결하는 전략적 교두보로, K-푸드의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 시장"이라며 "남미 전역에 K-푸드의 맛과 문화를 전파하고, BBQ를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BBQ는 미국,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바하마 등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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