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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300억 사회공헌 프로젝트 ‘아이마음 캠페인’ 공개

 

【 청년일보 】 현대해상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현대해상이 공동 주관사로 참여하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서 국내 어린이보험 1등 기업으로서 부모와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아이마음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마음 캠페인은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아이마음 탐사대’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의 천근아 교수와 함께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조기 개입 솔루션을 찾는 150억원 규모의 공모 사업이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공모 결과, 아동의 언어·사회성을 개선하는 AI 음성인식 기술, 발달지연·발달장애 아동의 생활 자립을 돕는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망막 안저 이미지와 뇌파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조기 진단 등 혁신적인 기술과 방법을 가진 175개팀이 지원했다.

 

이 가운데 최종 15개팀이 선발됐으며 선발된 팀들은 개발 및 실증을 위한 지원금과 최종 성과에 따른 보상금 등 최대 17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두 번째 ‘아이마음 놀이터’는 이번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서 최초 공개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4곳에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만드는 장기 프로젝트이다. 7년간 150억 원을 들여 만들어질 이 커뮤니티 공간은 아이와 양육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소통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공간에서 아이들은 놀이와 문화예술을 통해 성장하고 양육자들은 수준 높은 육아정보와 힐링의 시간 등을 가지게 된다. 또 아이마음 놀이터는 일회성이 아닌 지역사회와 함께 아동과 양육자 모두를 위한 지속적이고 열린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된다.

 

정경선 현대해상 CSO(최고지속가능책임자)는 “아이마음 캠페인은 현대해상이 지난 70년간 보내주신 고객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라며 “건강하고 행복한 육아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어린이보험 1위 기업의 고민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행사장 내에 마련된 현대해상 홍보부스에서는 ‘아이마음이 되어보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아이마음 캠페인과 현대해상 양육 지원 캠페인을 소개하고 국제아동권리NGO 세이브더칠드런, 장난감 전문 자원순환기업 코끼리공장과의 협업으로 기획된 업사이클링 부품을 활용한 키링 만들기 등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였다.

 

한편 25~26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는 기업과 정부, 시민사회가 협력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과 협력을 논의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회적 가치 플랫폼이다. 현대해상은 지난 1회 행사에 이어 이번에도 공동 주관사로서 사회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각과 생각들을 공유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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