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일 IT 전문기업 효성ITX와 ‘아침밥 먹기’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농협손보]](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6/art_17569446066697_168bf7.jpg)
【 청년일보 】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일 IT 전문기업 효성ITX와 ‘아침밥 먹기’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쌀 소비 감소와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직장 내에서부터 쌀 소비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서울 영등포구 효성ITX 본사에서 진행됐다. 서윤종 농협손보 부사장, 남경환 효성ITX 대표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앞으로 ▲임직원 대상 아침밥 먹기 운동 전개 ▲농협 쌀 및 쌀 간편식을 활용한 건강한 식습관 확산 ▲균형 잡힌 아침 식단 공유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협약식 직후 농협손보 임직원은 효성ITX 직원 300여명에게 우리 쌀을 전달하며 출근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쌀 소비 촉진과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서윤종 농협손보 부사장은 “건강한 하루는 아침밥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직원들이 아침밥을 챙기고 ‘밥심’을 통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상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