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XG 2025 타이틀. [사진=게임문화재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4988980653_9e57ed.jpg)
【 청년일보 】 성남시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지난 19일부터 20일 이틀간 펼쳐진 'GXG 2025'가 우천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2일 게임문화재단에 따르면,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게임문화축제 'GXG 2025(Game culture X Generation 2025)'는 'GXG 2025 게임음악 경연대회: The 2nd GXG SOUND TRACK'(이하 'GXG 사운드트랙')을 포함한 ▲무대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전시 프로그램 ▲GXG 컨퍼런스, ▲GXG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 거리를 제공했다.
올해 2회를 맞았던 GXG 사운드트랙에서는 'P의 거짓' 모티브로 경연대회에 참가한 '우주골치클럽'이 상금 1천만원의 주인공이 되며 최종 승자가 됐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2천200만원 규모로 진행됐으며, 본선에는 7팀이 올라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대상을 차지한 우주골치클럽은 "오랜 시간 모티브 게임을 표현하기 위해 공들인 곡이 결과로 이어져서 기쁘고, GXG 사운드트랙을 계기로 열심히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GXG 사운드트랙에서는 대상인 우주골치클럽 외에도 ▲금상: ON:明(온명) ▲은상: 겜블러, EZ DO BAND ▲동상: Band 203, 볼따구프렌즈, 버닝 등 총 7팀이 수상했다.
![GXG 사운드트랙. [사진=게임문화재단]](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939/art_17584989011033_b11dfb.jpg)
이 밖에도 젠레스 존 제로 체험존, 슈퍼셀 타운 등 GXG 2025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특별한 체험 거리와 게임 AI 인사이트 세션부터 시각예술 전반을 관통하는 대중문화 토크를 진행했던 GXG 컨퍼런스 'NEXT PLAY with Microsoft Cloud & AI'도 많은 참여와 큰 호응 속에 성료했다.
한편,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200여개의 기관·기업이 참여했으며, 축제 기간 판교역 광장을 찾은 관람객 수는 약 3만8천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GXG 운영사무국은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