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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점 2년만 누적 매출 6천억원"

 

【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개점 2년만에 누적 매출 6천억원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1년차였던 지난해 말 누적 매출 3천억원, 올 상반기에는 누적 매출 5천억원을 넘기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다.

 

지난달까지 누적 방문객도 하노이 인구의 3배에 달하는 2천500만명을 돌파하며, 개점 2년만에 하루 평균 5만명이 찾는 하노이 현지 최고의 국민몰로 부상했다고 업체 측은 주장한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지난 2023년 9월 22일 하노이의 부촌인 서호 지역에 공식 개점한 초대형 복합 상업 단지로, 롯데만의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역량을 총 결집해 지난 달 까지 초단기 누적 매출 5천700억원을 달성했다.

 


또한 초대형 복합 상업 단지 내 쇼핑몰 및 호텔, 시네마 등의 직간접 고용 인원은 약 1만여명에 달해, 현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여도도 상당하다.

 

지난 달 처음으로 하노이에서 개최한 롯데 그룹 통합 채용 박람회에는 채용 규모 이상의 인재가 대거 몰렸다.

 

회사 측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의 성공 기저에는 현지의 수요를 주도 면밀히 분석하고, 미래 수요를 정확히 예측한 ‘콘텐츠 기획력’에 있다고 강조했다.

 

매출 선두 그룹에 올라 있는 자라, 유니클로, 무지, 풀앤베어, 마시모두띠 등 5대 SPA 브랜드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쇼핑몰은 현지에서 롯데몰이 유일하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외식이 일상인 현지 문화를 파고들며, ‘프리미엄 미식 성지’ 로도 입지를 굳혔다.

 

인기 K-푸드 및 전국 로컬 맛집을 대거 유치해, 외식 수요를 공략했다. 뗏과 같은 베트남의 민족 명절은 물론이고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만원 행렬을 기록 중인 곳이 바로 F&B 브랜드가 한데 모인 롯데몰의 프리미엄 식당가다.

 

이러한 인기에 올해 7월에는 K푸드의 인기를 반영한 떡볶이 뷔페 브랜드인 ‘스파이시 박스’, 9월에는 하노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라멘 음식점 ‘이푸도 라멘’을 추가 유치했으며, 오는 11월에는 베트남 최초로 ‘스파코라 바이 하이디라오’ 바비큐 매장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처럼 개점 초기 52개였던 ‘상권 최초’ 매장은 현재 64개까지 확대됐다.

 

전체 230여 브랜드 중 상권 최초 브랜드 구성비는 무려 30%에 이른다. 삼성전자, 빅토리아시크릿, 다이슨, 살로몬, MSGM 등 패션에서부터 F&B, 라이프스타일까지 현지인들의 생활 영역 전반을 뒤바꿔 놓을 혁신 브랜드들을 한발 앞서 유치했다.

 

미래형 쇼핑몰로 주목 받고 있는 이유에는 ‘팝업’의 공도 크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신제품 최초 공개 행사 등 단독 팝업 등을 잇달아 유치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다양한 기프트 팝업을 통해, 연말을 만끽할 ‘하노이 지역 최대 축제의 장’을 조성한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개점 후 매 연말마다 크리스마스 테마 팝업 등 풍성한 볼거리, 체험 거리 등을 마련해 큰 이목을 끌었다.

 

오는 10월 1일부터 한달 간 세계적 인기인 라부부 등 한정판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팝마트의 오피셜 IP 팝업’을 진행한다.

 

연말에는 프랑스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입생로랑 뷰티’와 협업해 제품과 체험이 어우러진 초대형 크리스마스 팝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내년 3년차를 맞는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전체 매장의 약 20% 가량을 새롭게 리뉴얼 한다. 인기 매장을 글로벌 수준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격상하고, 상권 최초의 글로벌 럭셔리 및 컨템포러리 브랜드 도입을 위한 공간 조성에 나선다.

 

이 밖에도 베트남 사업 확장을 위한 신규 부지 물색 등 추가 출점을 위한 다각적인 검토도 지속할 방침이다.

 

김준영 롯데백화점 해외사업부문장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롯데쇼핑의 해외 사업 역량을 전 세계에 증명한 성공 사례”라며, “고객과 지역사회, 파트너사와 임직원이 합심해 앞으로도 압도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복합몰로 진화,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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