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하 노조)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가혹한 프로모션 정책을 비판했다. 노조는 혹한 속에서 배달 서비스 제공을 강제하는 배민 측이 불합리한 배차 구조로 생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 측은 "배민은 올해 크리스마스를 기점으로 24일부터 25일까지 110건, 하루 최소 55건. 이어 한파가 정점에 달한 26일부터 29일까지 150건의 배달을 마칠 시 20만원을 제공하는 미션 프로모션을 내걸었다"며 "3일간 150건은 하루 최소 50건을 소화해야 하는 수치로, 시간당 4건씩 처리한다 해도 꼬박 12시간을 일해야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인이 느끼는 영하 12도가 그저 매서운 추위라면, 도로 위를 질주하는 라이더가 온몸으로 받아내는 추위는 살을 에고 폐부를 찌르는 고통"이라며 "시속 수십 킬로미터로 몰아치는 주행풍은 방한복 틈새를 비집고 들어와 손발을 마비시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노조는 배민이 미션을 받은 라이더가 목표를 달성할 만큼의 배차를 할당하지도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배민에게 라이더는 상생의 파트너가 아니라 언제든 갈아 끼울 수 있는 물류 끝단의 도구일 뿐"이라며 "배민은 라
【 청년일보 】 신세계그룹의 임직원 사번이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신세계그룹은 26일 입장문을 내고 "신세계I&C는 신세계그룹 내부 인트라넷 시스템에서 임직원 및 일부 협력사 직원의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며 "현재까지 확인된 유출 정보는 8만여명의 사번과 이중 일부의 이름, 소속부서, IP주소가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객 정보 유출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신세계I&C는 사고 인지 즉시 관련 시스템 및 계정에 대한 긴급 점검과 차단 조치를 시행했다"며 "관계 기관에 신고도 진행했으며, 향후 정확한 사고 원인과 영향 범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신세계I&C는 해당 사실을 사내 공지를 통해 임직원에게 안내하며, 업무 시스템 계정 비밀번호 변경과 의심스러운 이메일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며 "신세계I&C는 관계기관의 조사에 적극 협조하는 한편, 보안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l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자 포상’에서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유통산업 연합회가 후원하는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은 유통 분야에서 적극적인 상생 경영을 통해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알린 기업 및 단체를 포상하고 상생 경영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가치 With SHINSEGAE’의 기치 아래에서 중소기업 지원, 지역 경제 활성화, 미래세대 장학 사업 및 문화 예술 활동 후원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꾸준히 펼쳐 왔다. 이번 수상에서 신세계백화점은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서 더불어 사는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인 상생 활동으로는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지역 우수 제품 판로 확대 및 농어촌 식재료 발굴 △지역 신진 예술 작가 발굴 ▲장애인 예술단 후원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인재 개발 교육 프로그램 전개 등이 있다. 2025년 신세계백화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 국내 브랜드
【 청년일보 】 하나투어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교직원 여행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늘 열린 협약식에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와 사학연금 송하중 이사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45만 명에 달하는 사학연금 회원의 복지 확대와 여가 수요 지원을 위한 맞춤형 여행 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하나투어는 ▲교직원 전용 테마 상품 개발 및 운영 ▲사학연금 회원 우대 혜택 ▲회원 전용 복지몰 신설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학연금은 이를 통해 회원들의 여가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복지 체감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교육 일선에서 헌신하시는 교직원분들의 여가 복지 향상에 기여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하나투어의 여행 전문성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여가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신세계프라퍼티는 ‘제30회 한국유통대상’에서 유통산업 상생·협력 문화확산 유공 부문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은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유통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된다. 이번 수상은 그간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 운영을 통해 축적한 공간 기획·운영 역량을 토대로, 지역 상권과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협력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해 온 노력의 결실이다. 단발성 지원을 넘어, 현장에 실질적으로 닿는 상생 모델을 구축해 왔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고 업체 측은 말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 개점 이후, 지역 상권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정성 있는 상생 활동을 이어왔다. 지역 특성과 소상공인 니즈를 세심하게 살펴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며 소상공인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힘쓰며 ‘지역사회 동반성장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정부 부처 및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상생 활동의 깊이와 범위를 한층 확장했다.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소상공인의 자
【 청년일보 】 롯데온은 오는 31일까지 출산 준비 기획전 ‘New Year New Baby(뉴 이어 뉴 베이비)’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 부모를 위한 출산·육아용품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도록 의류부터 수유·목욕·침구 제품까지 필수 아이템을 폭넓게 선보인다. 행사에는 에뜨와, 더블하트, 파르페 by 알레르망, 베베누보, 스토케 등 대표 출산·육아 브랜드가 참여한다. 신생아 의류와 수유용품, 침구, 욕조 등 활용도가 높은 상품 위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에뜨와는 상하 내의 단독 특가를 준비했다. 더블하트는 10% 할인에 7% 중복 쿠폰과 카드 결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는 마그마그 PPSU 빨대컵, 미키 클래식 트윈팩, 노리개 젖꼭지 등이 있다. 침구와 생활용품 혜택도 강화했다. 파르페 by 알레르망은 키즈 이불 구매 고객에게 월데코 사은품을 증정한다. 베베누보는 몽글이 장모 극세사 블랭킷과 모달 순면 유아 사계절 차렵이불을 선보인다. 스토케는 플렉시바스 아기욕조를 비롯해 트립트랩 베이비세트·트레이 예약 판매를 준비했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출산·육아용품 7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제5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UN-PRINTED IDEAS)’ 전시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접수는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현대백화점과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진행하는 문화예술 지원의 일환으로, 아직 출판되지 않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메시지를 지닌 그림책 작품들을 대중에 소개하는 그림책 작가 지원 프로젝트다.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 지원자들은 여덟 가지 주제(친구·무관심·미움·화해·자연·인공지능·논픽션·메타픽션) 중 두 가지 주제를 담은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한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한 1차 서류심사, 2차 전문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친 뒤 최종 전시 참가 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가들은 작품 준비 과정을 거친 뒤 내년 11월부터 현대백화점 판교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약 4개월간 진행되는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에 참가하게 된다.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 지원 방법에 자세한 내용은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세상에 소
【 청년일보 】 CU는 2025년을 결산하며 올 한 해 CU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켓CU에서 엉뚱한 콘셉트의 ‘내 맘대로 어워즈 3’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CU의 내 맘대로 어워즈 3는 올해 오프라인 편의점 매장과 포켓CU에서 독특한 구매 이력을 보여준 고객들을 중심으로 총 8개 부문에서 우승자를 선정했다. 모든 수상 고객에게는 CU 멤버십 포인트 혹은 각 주제와 연관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내 맘대로 어워즈 3에서는 CU 점포와 포켓CU 앱을 애용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시상을 준비했다. 먼저, 명동역점, 홍대상상점, AK홍대점 등 K-푸드, 라면, 뮤직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전국 각 지역의 CU 특화 점포를 가장 많이 방문한 고객에게는 ‘컨셉트 장인상’을 수여하고 CU 포인트 10만 점을 증정한다. 특이한 상품 구매 이력을 가진 고객들도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단 3일을 제외하고 매일 맥주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인생이 술술상’과 CU bar 10만원 상품권을, 총 311번에 걸쳐 계란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에그 노벨상’을 수여하고 반숙란 12개, CU 포인트 5만점을 준다. 최근 편의점이 생활 속 안전상비약 구매처로 자리잡은 만큼 연중 94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인디 뷰티 편집숍 ‘비클린(BeCLEAN)’에서 연말 선물 시즌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플르부아 바디워시’, ‘라부르켓 립밤’, ‘카피타노 치약세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인기 상품 최대 30% 할인 판매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비클린은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거나 동물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성을 갖춘 상품만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더현대 서울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목동점, 중동점, 판교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매장을 운영중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신제품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4입 기준, 2천990원)’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은 고물가 시대를 겨냥해 4인 가족이 한 끼를 3000원 미만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품질 경쟁력도 높였다. 이해봉 짬뽕라면 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여기에 오징어·새우·홍합·미역·참치·바지락 등 여섯 가지 해물을 더해 깊고 풍부한 국물 맛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조성아 홈플러스 가공식품팀 바이어는 “자체브랜드(PB) 라면은 홈플러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대표 먹거리”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앞세운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신라면세점은 스위스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 ‘노마카’의 팝업 매장을 서울점과 제주점에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노마카는 스위스 럭셔리 아웃도어 브랜드로, 스위스의 자연 환경과 장인 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지난 10월 스웨덴 스톡홀름에 첫 매장을 선보였다. 이후 기능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스웨덴과 스위스를 중심으로 단기간에 높은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신라면세점이 선보이는 노마카 팝업 매장은 도시의 에너지와 자연의 고요함을 모티브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했다. 또 노마카의 장인 정신과 소재, 퍼포먼스 본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몰입감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했다. 매장에서는 2025년 가을·겨울(FW 25) 시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남성과 여성, 공용 아우터로 출시된 이번 컬렉션은 최첨단 소재와 기술력, 세련된 디자인으로, 도시와 자연을 모두 아우르는 기능성과 내구성이 특징이다. 혹독한 날씨의 알프스에서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편안한 움직임을 위해 정교하게 제작되었다. 이와 함께 신라면세점은 팝업 매장 오픈을 기념해 SNS 이벤트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픈을 기념해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SNS
【 청년일보 】 11번가는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전국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같이살래, 함께하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 소상공인협동조합들이 참여해 연말연시 모임과 선물 등으로 구매 수요가 늘어난 인기 가공식품과 제철 먹거리 등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귀여운 수박 모양으로 입소문을 얻은 ‘별별농부 수박식빵 240g 2개입’을 1만2천원대에, 달콤쫀득한 겨울간식 ‘청도 감말랭이 400g’을 8천원대에, 전자레인지용 간편 밀키트 ‘요거시 제육볶음 200g 4팩’을 1만9천원대에 판매한다. 겨울 제철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25년 해남 햇 꿀 고구마 특상 2kg’를 8천원대에, ‘25년 구룡포 햇과메기 10미 신선야채, 해초, 초장, 김 풀세트’를 3만원대에, ‘25년 완도 햇 곱창김 50매’를 1만8천원대에, ‘제주 햇 조생 감귤 2kg 로얄과’를 1만원대에 선보인다. 11번가는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판로지원 사업’을 이어오며 소상공인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해왔다. 기획전 운영과 할인 지원, 라이브 방송 연계 프로모션 진행 등을 통해 소상공인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