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중심으로 국내 반려동물 인구와 연관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국내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지난 2022년 기준 8조원에서 오는 2027년까지 매년 14.5% 성장해 15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산업계 역시 급증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를 일컫는 이른바 '펫팸족'의 확대와 관련 산업의 다양한 출현을 살펴본다. [편집자주] [글 싣는 순서] (上) "사람 대신 반려동물"…펫 시장, MZ세대 발판 '폭풍성장' (中) "펫팸족을 잡아라"…가전·통신업계 맞춤형 제품·서비스 '치열' (下) "반려동물 사업 뜬다"…유통업계, 펫 시장은 '변화무쌍' 【 청년일보 】 "아이 생각은 없지만 함께 반려동물을 키우기로 했어요. 우리 둘에게 더 만족감을 준다면 그걸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결혼을 해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는 30대 A씨는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이유를 이같이 전했다. 가족과 독립해 서울에서 생활하고 있는 20대 직장인 B씨 역시 "누군가와 같이 살거나 결혼 생각은 없지만 외로움을 크게 느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라며 "삶과 시간을 함께 보내는 소중한 가족이라고 느낀다"라고
【 청년일보 】 bhc 치킨은 신유빈과 함께한 ‘뿌링클’ 10주년 기념 캠페인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개된 사진에는 신유빈이 테이블에 가득 차려진 bhc 치킨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대한민국 식품 업계 광고에서 가장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신유빈이 자신의 최애 치킨을 바라보는 순간을 포착한 사진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신유빈 선수는 장시간 지속된 촬영 내내 지친 기색 하나 없이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휘해 현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었다고 bhc 치킨은 부연했다. 이번 신유빈 선수의 광고 영상은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bhc 치킨 TV 광고로, ‘사랑해주신 덕에 10년 동안 잘 컸습니다. 유빈이도 뿌링클도!’라는 메시지를 담아 오는 26일부터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bhc 치킨은 뿌링클 10주년을 기념해 대학가 근처에서 게릴라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SNS 상에서는 기대평 남기기 댓글 이벤트 등 다양한 축하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신유빈 선수는 “인생 최애 치킨을 맘껏 먹고,
【 청년일보 】 롯데장학재단은 지난 12일 롯데월드타워 신격호 기념관에서 '2024 롯데장학재단 조손가정 지원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조손(위탁)가정 지원사업은 2019년 주거환경개선 지원으로 시작해 2024년 생활비 지원사업으로 개편됐다. 총 265가구에 각 200만원씩 총 5억3천만원을 지원하며 각 가정별로 각자의 환경에 맞게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전달식에는 장혜선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협력기관인 정익중 아동권리보장원장을 비롯해 조손(위탁)가정 41명이 참석했다. 특히 전달식에 참석한 조손가정을 대상으로 롯데월드도 함께 초청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장 이사장은 “할아버지, 할머니께 받은 사랑이 해피바이러스가 되어 또 다른 누군가와 함께 나눌 수 있는 여러분들이 되길 바란다”라며 “재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진심이 여러분들께 전달되어 삶에 작은 씨앗으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9일과 10일,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경기도 안산과 김포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6월 접수된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에서는 830여개의 사연이 모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120명이 촌스러버로 선정됐다. 교촌은 심사 과정에서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촌스러버 5명에게는 치킨 나눔과 함께 특별 현장 이벤트도 제공하는 등 전국 각지에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촌은 지난달 경상북도 안동 지역의 택배기사들을 응원하는 특별 현장 이벤트를 시작으로, 9일 경기도 안산에 방문해 촌스러버의 사연에 맞춘 감동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뇌병변장애학생을 10년째 돌보고 있는 활동보조인 어머니와 학생을 응원하고자 어머니의 둘째 딸인 촌스러버가 사연을 보내 교촌은 치킨 15마리와 교촌치킨 제품교환권을 전달하고 영상 메시지 등을 준비했다. 이어 10일 경기도 김포시에서 펼쳐진 현장 이벤트는 학생들의 등굣길 안전을 위해 매주 화요일 김포시 관내 학교를 순회하며 교통지도 봉사를 하는 녹색어머니연합회와 교통경찰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은
【 청년일보 】 갤러리아백화점은 추석 연휴 기간 다양한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은 웨스트 2층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퍼퓸 플라워’ 증정과 ‘럭키드로우’ 행사를 연다. 22일까지 2층 매장에서 1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웨스트 3층에서는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페치(Fetch)’의 팝업을 25일까지 운영한다. 페치는 빈티지 아이템에서 영감을 받은 의류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트리트 브랜드다. 수원 광교에서는 18일까지 ▲슈콤마보니 ▲커스텀멜로우 ▲왁 등 총 1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코오롱 패션위크’를 선보인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12%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를 증정하고, 브랜드별 추가 할인 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SPA브랜드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22일까지 ‘무신사스탠다드’에서 추석 기념 최대 80% 할인한다. ‘에잇세컨즈’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실내외 조경식물부터 테라리움(유리병 안의 식물 가꾸기)까지 만나볼 수 있는 ‘노플랜트 노라이프’ 팝업을 29일까지 운영
【 청년일보 】 현대홈쇼핑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청년 ESG 기획봉사' 사업에 파트너 기업으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청년 ESG 기획봉사는 지난 2021년부터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매년 공공기관이나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며 청년이 직접 ESG를 주제로 봉사활동을 기획해 추진하는 과정에 기관이나 기업이 사업 추진비,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현대홈쇼핑은 자체 ESG 사업 외에도 외부 파트너십을 활용해 상생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올해 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청년 ESG 기획봉사 협약을 맺었다. 이후 현대홈쇼핑과 사업 추진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활동 계획을 심사해 20명의 청년을 선정했으며, 5월부터 4개월간 이들이 기획한 '노인가구 대상 생필품 지원', '못난이 과일 인식 개선 캠페인', '친환경 리사이클링 의류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구체적으로 못난이 과일 인식 개선 캠페인 및 친환경 의류 전시회 방문객 증정품에 쓰도록 텀블러·친환경 웍 등 현대홈쇼핑 직매입 상품을 기부했으며 현대홈쇼핑 ESG 담당자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 청년일보 】 노랑풍선은 에어부산의 인도네시아 발리 신규 취항을 기념해 '부산 출발'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노랑풍선에서는 고객들이 최고급 숙소부터 관광지, 현지 음식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발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오는 10월 30일부터 2025년 3월 30일까지 매주 4회(월, 수, 금, 일요일) 출발하는 본 상품은 국적기인 에어부산을 통해 편안한 비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풀 패키지와 투어와 자유일정이 결합된 세미 패키지로 구성돼 있어 고객 취향에 따라 편안하게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상품에 따라 ▲머큐어 누사두아 ▲물리아 리조트 ▲아야나 리조트 ▲모벤픽 리조트 스파 짐바란 등 레스토랑과 로비 바, 피트니스센터, 스파, 수영장, 키즈풀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숙소에서 아늑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울루와뚜 사원 ▲워터플로우 ▲쿠타 시내 ▲우붓등 대표적인 관광지들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지식도 맛볼 수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발리는 동양과 서양 그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것 같은 유니크한 문화를 갖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라며 "발리는
【 청년일보 】 현대면세점은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와 10월 징검다리 휴일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더 현대적인 면세쇼핑'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2일까지 럭셔리 패션, 워치, 주얼리 상품을 8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 국민 등 제휴카드로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에 따라 최대 25% 페이백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동대문점에서는 30일까지 50달러 이상 구매 시 구매금액의 16%를 최대 1천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준다. 이와 함께 골든구스 인기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 할인해 판매하고,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주류를 2병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추석맞이 신규가입 이벤트가 진행된다. 인천공항점 방문 후 H포인트 통합회원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H.선불카드 1만5천원권을 제공하고, 마티나 공항라운지 이용권, 샤워기 필터 등이 포함된 경품 추첨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5억 상당의 대규모 경품 이벤트 '에브리데이 현데이(EVERYDAY HYUNDAY)'도 진행된다. 현대면세점 온라인몰과 무역센터점, 동대문점에서 구매 가
【 청년일보 】 쿠팡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3천억원이 넘는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은 마켓플레이스와 로켓그로스 판매자들의 9월 말 도래하는 정산대금 3천131억원을 이날 지급했다. 마켓플레이스(12만여명)와 로켓그로스(1만7천여명) 소상공인 판매자 13만7천여명이 대상이다. 쿠팡이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 것은 명절을 전후해 원자재 대금 지급 등 자금 수요가 일시적으로 몰리는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조치가 고금리와 고물가 속 경기침체 상황에 놓인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자금 운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쿠팡 관계자는 “지역 중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이 쿠팡이 진정으로 성장하는 길”이라며 “앞으로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굿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콘텐츠 디자인 부문에서 유튜브 콘텐츠 '힐링타임즈'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 '오딧세이의 챕터파이브'가 각각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다. 사용할 수 없게 된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재활용해 뭉개고 부수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한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은 고효능 하이엔드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리페어 안티에이징 컬렉션이다.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성분과 기술을 새로운 방식으로 화장품에 접목시킨 'M.D.라인' 제품은 처음 용기를 만지는 순간부터 클리니컬 시술 도구를 연상할 수 있도록 실버 메탈을 주 소재로 선택했다. 오딧세이 챕터파이브는 브랜드 오딧세이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브랜드가 지닌 '항해'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향'의 헤리티지를 변화된 시대에 맞는 신선한 경험으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오는 18일까지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HURRA)’ 특별 혜택가 행사를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함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함께 노르웨이 여행권, 씨푸드프롬노르웨이 홍보대사인 '엘링 홀란(Erling Haaland)’의 친필 사인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르웨이어로 ‘만세’를 뜻하는 휘라는 노르웨이 청정 해역에서 어획 후 노르웨이 대표 연어 양식 기업 살마(SalMar)사를 통하여 오직 항공 직송과 신선 유통 콜드체인시스템을 거쳐 우수한 품질 그대로 입고된 냉장 생연어 브랜드라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홈플러스는 지난 8월 초, 휘라를 론칭했으며, 노르웨이 현지 공장에서 포장된 슈페리어 등급 연어를 항공 직송으로 최대 48시간 이내에 들여와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품목 최대 반값 할인을 지원한다.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구이용·횟감용(100g)’의 경우 각 3천350원, 3천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통사들 중 홈플러스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이번 이벤트는 휘라 생연어에 부착된 홀란 스티커 내 Q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대전 호텔ICC에서 ‘장사가 무르익는 배민음악살롱’을 콘셉트로 음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최대 500명으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이용하는 외식업 자영업자(동반 1인 포함)다. 이날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3주간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배민음악회는 대중 가요와 재즈·탱고가 함께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인다. 국민 디바로 불리는 인순이와 한국 유명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이끄는 '고상지 콰르텟', 아르헨티나 탱고 댄서팀이 출연한다.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을 분위기의 포토존, 장사 관련 정보를 나누는 장사고민상담소, 장사 노하우 퀴즈쇼와 함께 사장님들의 사연을 공유하는 소통 시간도 갖는다. 배민음악회는 전국 배민 자영업자를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로, ‘오늘의 쉼이 내일의 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연과 이벤트를 마련해왔다. 권용규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 센터장은 “사장님들에게 쉼의 가치를 전달 드리기 위해 시작한 배민음악회가 어느덧 6회차를 맞았다”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풍성한 공연을 준비했으니, 많은 사장님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