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롯데백화점은 오는 10월 2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이탈리아 400년 전통의 발사믹 명가 ‘주세페주스티(Giuseppe Giusti)’의 국내 최초 메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팝업에서는 주세페주스티의 전 발사믹 라인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직접 시음 가능한 테이스팅 존과 발사믹을 활용한 젤라또·에이드 등을 즐길 수 있는 푸드 페어링 존도 운영한다. 특히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한정 기프트 ‘주세페주스티 깔라마이오’를 선보인다. 대표 라인인 1메달·3메달·화이트 3종을 잉크병 모양 용기에 담아 구성한 특별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오직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석 명절을 위한 다양한 선물세트도 현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통해 ‘엑스트라베키오’, ‘리저브30’, ‘화이트 250ml’ 등 다양한 발사믹 제품을 증정하며, 선착순 1천 명에게는 7만 원 이상 구매 시 ‘주세페주스티 에코백’을 제공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하 알리바바)와 손잡고 만든 조인트벤처(이하 JV)가 기업 결합 승인을 받고 공식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JV의 핵심 자회사인 G마켓은 알리바바의 전 세계 유통망을 활용한 셀러들의 글로벌 진출을 올해 안에 시작할 계획이다. 18일 공정위 발표에 따르면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의 합작 JV는, 양사의 고객정보 및 데이터 관리에 대한 자진시정 조치를 기반으로 최종 승인됐다. JV 승인 직후 신세계와 알리바바는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해 우수한 ‘한국 상품’의 해외 판매를 늘리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사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는 상품 선택의 폭을 크게 늘려주고 첨단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셀러의 역량과 고객 만족 모두 확 높이는 독보적인 상생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게 JV의 청사진이다. JV는 G마켓과 함께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이하 알리익스프레스)를 자회사로 둔다. 두 회사는 각각 독립적인 운영 체계를 유지하면서 유기적으로 협업하게 된다. 공정위의 공식 승인이 나온 만큼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는 JV 조직 구성과 이사회 개최, 사업 계획 수립 등을 위한 실무 작업에 즉각 돌입했다. J
【 청년일보 】 스타필드 수원은 지난 1년여 간 수원특례시와 함께 추진한 ‘천천먹거리촌 활성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먹거리촌 재단장을 축하하는 리뉴얼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천천먹거리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조문경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권종민·김승원 국회의원 보좌관, 이원구 수원특례시 경제정책국장, 송철재 수원시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신세계프라퍼티를 포함한 각 기관 주요 관계자 등이 참석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천천먹거리촌의 새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사업은 스타필드의 대표적인 지역 소상공인 대상 상생 활동인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젝트’의 여섯 번째 사례로, ▲하남 신장시장 ▲덕풍5일장 ▲안성맞춤시장 ▲삼송상점가 ▲화서역 먹거리촌에 이은 또 한 번의 결실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출점 지역의 대표 상권을 대상으로 인근 소상공인과 꾸준히 소통하며 상권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를 뒷받침하는 실질적 지원을 통해 상권 체질 개선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천천먹거리촌은 20여년 역사를 지닌 수원의 대표 먹거리촌으로 2021년 수원시 음식문화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인 다음달 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1++등급 프리미엄 한우부터 10만원대 실속형 한우세트까지 총 110개 품목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현대명품 한우 특(特)'(150만원, 1++등급, 구이용 갈비 1.2kg, 등심스테이크 1kg, 안심로스·채끝로스 각 400g, 살치살로스·치마살·부채살 각 200g), '현대 한우 소담 정(情)'(18만원, 1등급, 등심로스 200g·2, 불고기 200g·2) 등이 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Aap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 홍콩 리미티드’사와 체결하고, 오는 26일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1호점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리미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의 서브 라인인 에이프는 일본 패션 디자이너 ‘니고’가 2012년 론칭한 브랜드다. 에이프는 나이키·아디다스·이스트팩·닥터마틴·코치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고, 현재 일본·미국·캐나다·중국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패션계에 영향력 있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이 입어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김기영 현대백화점 자주MD팀장은 “에이프는 지난해부터 현대백화점이 자체 운영 중인 영패션 편집숍 ‘피어’(PEER)에서 일부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중으로, 70여 개 입점 브랜드 가운데 판매량 기준 상위 3위권을 꾸준히 지킬 정도로 MZ세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에이프 계약은 편집숍을 통해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선별하고, 해당 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확보해 시그니처 콘텐츠로 키우는 선순환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 깊다”고 말했다. 이번에 더현대 서울 지하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하는‘농축산물 할인지원’ 행사에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 물가 부담을 완화하고, 국산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정부 할인지원과 홈앤쇼핑 자체할인을 결합해 진행된다. 홈앤쇼핑 회원으로 가입한 전 고객이 대상이며, 모바일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비회원과 사업자·법인 고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할인 품목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국내산 신선 농축산물이다. 행사 기간 중 기획전 상품 구매 시 20% 할인 쿠폰이 적용되며, 인당 최대 1만 원까지(추석행사는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주 공개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전용관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할 때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아이디당 주차별 1매의 쿠폰만 발급되며,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특히 홈앤쇼핑은 정부 지원과 별개로 자체적인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즉시 할인된 가격에 다시 20% 쿠폰을 적용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중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계 부담을 덜고 국산 농축산물 소비 촉
【 청년일보 】 미국 최초의 기성복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가 KBO 리그 인기 구단 kt wiz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바시티 재킷과 모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브룩스브라더스는 CJ ENM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의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브룩스브라더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감성과 kt wiz 특유의 젊고 강렬한 에너지가 만나, 전통과 트렌드를 동시에 담아낸 한정판 컬렉션으로 출시된다. 컬렉션 제품은 브랜드의 정체성이 돋보이는 바시티 재킷과 모자로 구성됐으며, 구단의 상징성을 디자인에 반영해 일상 속에서도 스타일링이 가능한 프리미엄 굿즈로 완성됐다. 협업 출시를 기념해 kt wiz 선수 황재균, 장진혁, 박영현이 참여한 화보도 함께 공개됐다. kt wiz의 홈 구장에서 촬영한 이번 화보는 옥외 매체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중순 스타필드 수원에서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 팝업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kt wiz 공식 스토어 및 홈 구장 굿즈 스토어에서 한정 판매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양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 청년일보 】 11번가는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11번가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사에서 ‘금융과 쇼핑 서비스 연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현수 11번가 대표와 정상혁 신한은행 은행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11번가는 ▲특화 금융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추진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 사업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한은행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11번가는 ‘11페이’ 내 신한은행 계좌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전용 제휴통장과 연동한 특화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는 관계자 “국내 금융업계를 선도하는 신한은행과의 협업으로 이커머스와 금융을 결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쿠팡은 안동시와 손잡고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한 상생 협력에 나섰다. 지난 17일 오후 5시, 쿠팡 본사 사옥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김형동 국회의원(경북 안동시, 예천군), 권기창 안동시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안동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디지털 유통 환경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쿠팡은 안동시에 소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입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자사 상생기획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안동시 소상공인 제품 상생기획전’을 운영한다. 착한상점은 전국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의 디지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상설기획관으로, 2022년 8월 론칭 이후 누적 매출 3조 원을 돌파하며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안동시 소상공인들은 경기 침체와 지난 3월 경북 산불 피해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쿠팡과 안동시는 온라인 입점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존 입점 업체의 제품을 모아 상생기획전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쿠팡은 안동·예천 지역에서 생산된 못난이 사과 100톤을 매입해 가격 하락과 판로 부족으로 어려움
【 청년일보 】 타임스퀘어는 1층 아트리움에서 고객 대상 라이브 공연 ‘뮤직스퀘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0일에는 발라드 듀오 ‘경서예지’, 21일에는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무대에 올라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특별한 문화 나들이를 선사한다. 뮤직스퀘어는 2009년부터 10년 넘게 이어온 타임스퀘어의 공연 프로그램을 리뉴얼한 콘텐츠다.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쇼핑을 넘어 차별화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해 왔다. 올해는 10cm, 소란, 지소쿠리클럽, 유다빈밴드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더욱 다채로운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20일과 21일 오후 4시,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타임스퀘어는 27일과 28일에도 새로운 아티스트들과 함께 뮤직스퀘어를 이어가며 가을 감성을 담은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타임스퀘어 관계자는 “뮤직스퀘어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쇼핑만의 생생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부터는 대중에게 더욱 친숙한 아티스트들을 초청해 고객들의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홈플러스 온라인은 산지명을 내건 지역 농산물 상품이 온라인몰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올해 9월 1일부터 14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몰 내 산지 강조 상품 실적을 분석한 결과, ‘산지명 표기 상품’이 지난해 ‘산지명 미표기 상품’ 대비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그중 ‘채소’ 카테고리 성과가 가장 두드러졌다. 먼저, ‘강원 햇 당근’은 올해 산지명 표기 이후 구매 고객 수가 미표기 했던 전년 동기 대비 무려 64%가량 올랐고, 매출(2%)과 구매 수량(62%)도 함께 성장했다. ‘영암 무화과’는 구매 고객 수(53%), 매출(60%), 구매 수량(52%) 모두 50% 이상 고성장을 기록했다. 더불어, ‘평창 고랭지 대파’ 역시 구매 고객 수(52%), 매출(14%), 구매 수량(53%) 모두 증가했으며, ‘산지 그대로 평창 고랭지 무’는 구매 고객 수(19%), 구매 수량(21%)이 전년비 각각 늘었다. 산지명 표기는 단순히 상품의 우열을 따지기보다, 고객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채소의 경우 산지명이 품질과 직결되기 때문에, 산지명을 통해 고객이 해당 상품의 특성과 신뢰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배민은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의 업무영역은 배달의민족 브랜딩, 홍보, 사회공헌,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동반성장 등을 망라한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에서 국가 및 기업 브랜드 전략, PI(president identity)업무, 주요 국가행사를 총괄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다. 제일기획에서 국내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민간과 공공영역에서 두루 풍부한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겸비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윤 사장은 앞으로 배달의민족 브랜드 혁신, 상생협력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등 ‘배민 2.0’ 혁신을 이끌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플랫폼을 통한 파트너(입점업주), 라이더 등의 동반성장과 사회공헌을 크게 확대할 계획이다. 배민은 올해 초 김범석 대표이사 취임 후 지난 3월 '배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