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쿠팡은 9천여개 먹거리를 모은 ‘식품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천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들은 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라면, 밀키트 등의 가공·즉석식품을 비롯해, 오일·소스, 생수·음료·커피, 스낵·과자·디저트, 건강식품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모든 상품은 ‘로켓배송(로켓그로스)’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만날 수 있다. 쇼핑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테마관도 준비했다. 후기 1천개 이상을 보유한 ‘믿고 먹는 쿠팡템’과 가성비 식품을 모은 ‘1만원 이하’, 최근 인기가 좋은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등 테마관을 통해 고객들은 쉽고 간편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한 식탁을 준비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수천 개의 인기 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가성비 높은 인기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즐거운 쇼핑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쿠팡이츠서비스(이하 CES)는 충청북도 청주시와 안전한 배달환경과 친환경 주행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8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CES는 협약을 통해 청주시의 안전 및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다각도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우선 혹한기 대비를 위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 행사를 실시하고, 배달파트너의 안전주행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청주시와 협력해 이륜차의 배기가스와 소음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추진하고 친환경 교통수단 활용 방법을 알리는 등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에 나선다. 배달파트너 쉼터에는 넥워머, 장갑 등 혹한기에 실용적인 안전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협약 당일인 18일에는 청주에서 혹한기 배달파트너 무상 안전점검 행사가 시행됐다. 전문 정비업체가 참여해 이륜차의 정밀 안전점검과 소모품 교체를 실시했으며, 배달파트너 이륜차의 배기가스와 소음 측정도 함께 진행해 안전과 환경을 동시에 고려한 실질적 지원을 제공했다. CES는 지난 9월부터 겨울철 안전 주행을 위해 전국 16개 지역에서 무상 안전점검 및 소모품
【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자사의 대표 인기 식품 브랜드인 ‘팽현숙 순대국’과 ‘이봉원 안창·토시살’을 주제로 특별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팽현숙 VS 이봉원 기대평 이벤트’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고객이 응원하는 셰프에게 기대평과 응원 글을 남기기만 하면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각 프로그램별로 고객 1명을 추첨해 특별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는 상품명으로 문장을 시작한 뒤 기대평과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두 셰프가 선보이는 베스트셀러 식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깜짝 쿠폰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즐겁게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특별 방송은 12월 첫째 주에 진행된다. ‘이봉원 안창·토시살’은 12월 2일 오후 5시 40분, ‘팽현숙 순대국’은 4일 오후 5시 40분에 각각 방송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스타벅스의 한그릇 서비스 및 픽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은 한그릇 서비스에서 지난 10일부터 스타벅스 인기 메뉴 조합을 최소주문금액 적용 없이 무료로 배달해준다. 아메리카노 등 인기 음료에 에그 클럽 샌드위치, 바질 치킨 토마토 브리또 등 식사 대용 음식이나 생크림 카스텔라와 같은 디저트를 조합한 전용 메뉴를 선보여 1인 가구 고객의 배달 주문 선택지를 디저트류까지 대폭 늘렸다. 또한 이달 초 스타벅스 매장은 배민 픽업 서비스에도 입점했다. 배민은 ‘픽업 지도’에 스타벅스 매장의 위치를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전 주문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배민과 스타벅스는 배민 픽업 서비스 입점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픽업 이용시 아메리카노를 매일 선착순으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4월 국내 배달 앱 최초로 배민에 입점했다. 이어 이번 스타벅스의 한그릇, 픽업 서비스 입점으로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양사의 파트너십은 더욱 공고해졌다. 배민 한그릇 서비스는 국내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인 최소주문금액이 없는 소액 주문 전용 서비스다. 크게 늘어난 1인 가구
【 청년일보 】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제품 모델명만 입력하면 호환되는 소모품을 찾아주고 최저가 구매까지 연동하는 ‘소모품 다나와’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모품 다나와’는 다나와의 핵심 역량인 방대한 상품 데이터베이스와 가격비교 기능을 결합, 소비자들이 가전이나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면서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을 찾는 데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다나와 웹사이트나 앱의 ‘소모품 다나와’ 메뉴에서 자신이 보유한 제품을 검색해 ‘나의 보유제품’에 담기만 하면 된다. 공기청정기, 청소기, 전기밥솥은 물론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정수기, 면도기, 복합기, 프린터, 전동공구 등 15개 이상의 광범위한 카테고리를 지원한다. 가령 사용 중인 청소기 모델명을 등록하면 해당 제품에 맞는 정품 및 호환 배터리팩, 필터 등이 자동으로 노출된다. 사용자는 탐색된 소모품 목록에서 다나와의 실시간 가격비교를 통해 즉시 최저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나의 보유제품’ 관리 기능도 유용하다. 제품의 구매년월이나 특징을 메모할 수 있으며, 소모품의 교체 주기를 설정해 두면 다나와
【 청년일보 】 호텔신라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 기관인 ‘환경교육재단(FEE)’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운영 중인 3대 호텔 브랜드 ‘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신라스테이’ 전반에 걸쳐 국제 기준의 친환경 운영 체계를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신라는 ▲에너지 절감 ▲재활용 확대 ▲친환경 제품 사용 등 1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관리 기준을 수립하고, 국제 기준에 따라 호텔 운영 현장을 상시 점검하며 정기 평가를 실시한다. 또한 임직원 대상 지속가능경영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친환경 운영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로써 올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이 먼저 ‘그린키(Green Key)’ 인증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 20개 호텔 모두 그린키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오픈 예정인 신규 호텔에는 설계 단계부터 친환경 운영 방침을 반영해 지속가능한 호텔 운영 체계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환경교육재단’이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호텔신라 브랜드의 ESG 리더십과 지속가능경영 위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GS더프레시는 우수한 품질의 덴마크산 돼지고기 100t을 매입해 12월 중순까지 한 달간 최대 40% 할인 판매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S더프레시, 주한덴마크대사관 그리고 덴마크 유명 돈육 업체 티칸(Tican)의 공동 협력으로 기획됐다. 덴마크산 돼지고기는 국가 차원의 이력추적제 운영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위생·안전 관리 체계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또한 엄격한 도축·가공 규정과 대규모·표준화된 농장 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이 가능하다. 품질 측면에서도 지방과 육질의 균형이 좋아 구이, 수육, 볶음 등 다양한 조리에 적합하며 사육 환경과 위생 관리가 철저해 잡내가 적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먼저 오는 25일까지 덴마크 대패 삼겹살 800g을 GS PAY로 구매 시 40% 할인된 8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업계 최저가 수준이다. 덴마크 옛날 삼겹살 600g은 12월 31일까지 9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윤현웅 GS더프레시 축산팀 상품기획자(MD)는 “이번 행사는 고객분들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덴마크산 돼지고기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의 결과”라며 “고물가
【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국내 대표 제약사 대웅제약과 손잡고 ‘2주(Two weeks) 건강습관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3천여 점에서 차별화 건강기능식품 12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일상생활에서 수요가 많은 상품 위주로 구성했고 14일분의 소용량이며 3천500원으로 책정하여 구매 부담을 대폭 낮췄다. 세븐일레븐은 2주 건강습관 프로젝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부담 없이 건기식 시장에 입문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오는 19일에는 활력 충전을 위한 ‘투윅스 활력충전비타민B컴플렉스’, 항산화 작용을 돕는 ‘투윅스 항산화비타민C’, 혈행 건강에 도움을 주는 ‘투윅스 혈행개선rTG오메가3’,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투윅스 다이어트녹차카테킨’, 그리고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투윅스 혈압감소코엔자임Q10’ 5종을 선보인다. 이어 세븐일레븐은 연내 ‘투윅스 멀티비타민·미네랄’, ‘투윅스 간건강밀크씨슬’, ‘투윅스 식후혈당컷바나바잎추출물’, ‘투윅스 장건강프로바이오틱스’, ‘투윅스 눈건강루테인’, ‘투윅스 근육건강마그네슘’, 그리고 ‘투윅스 기억력개선은행잎추출물’까지 7종을 추가로 선보여 건기식 라인업을 완성할 예
【 청년일보 】 GS리테일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정기 ESG 등급 평가에서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ESG 평가 최고 등급인 A+를 연속으로 획득하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해 왔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평가 대상 805개 기업 중 통합 A+ 등급을 받은 기업은 19곳으로 단, 2.4%에 불과하다. 환경 경영 실천과 가맹점과의 동반성장 강화, 사회적 책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온 결과, 환경(E)과 사회(S) 부문에서 각각 A+ 등급을 받았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구축을 인정받아 지배구조(G) 부문에서도 A 등급을 획득했다. 먼저, 환경(E) 부문에서는 ▲에너지 효율화 ▲저탄소 점포 운영 ▲생물종다양성 보호 활동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1만 8천여 개 매장에 ‘스마트에너지관리시스템(SEMS)’을 구축해 전력 사용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태양광 설비’를 도입해 신재생 에너지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자동수요반응(Auto DR) 시스템 도입 ▲R290 친환경 냉매
【 청년일보 】 이마트24는 영업관리 담당자(SM)를 대상으로 서울시 성수동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편의점 식품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식품 안전 전문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식품안전교육센터와의 협업으로 기획된 것으로, 이마트24의 영업관리 담당자 약 25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근 편의점 내 조리식품, 가공식품의 보관, 취급 기준 등 위생관리와 관련된 이슈가 지속적으로 지속되고 있어, 업계에서 체계적인 위생 관리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현장에서 고객, 경영주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매장을 관리하는 영업관리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교육기관을 초청한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교육에는 식약처 식품안전교육 위탁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교육전문가가 참여해, 편의점 업태에 특화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실제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실무 지식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식품안전교육은 ▲편의점 식품판매 형태와 종류 ▲영업신고와 식품안전관리 정책 ▲휴게음식점 및 식품자동판매기 시설 기준 ▲지도·점검 시 위생 점검사항 ▲휴게음식점 및 식품자
【 청년일보 】 W컨셉은 성수동에 패션 스타일링 체험 팝업을 열고 고객과의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숏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면서 플랫폼이 보유한 다양한 패션 스타일과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는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소재 스페이스 S50에서 열린다. ‘더블유클로젯’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거대 옷장을 형상화한 팝업은 약 500평 규모로 운영된다. W컨셉이 제안하는 패션 스타일링 트렌드를 소개하는 ‘마이 클로젯(My Closet)’과 W컨셉의 숨은 보석 브랜드를 찾는 ‘더블유파인딩(W Finding)’,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아워 클로젯(Our Closet)’ 등 3개 공간에서 360여 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거대 옷장 안으로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첫번째 공간은 ‘마이 클로젯’이다. W컨셉의 핵심 경쟁력인 큐레이션을 활용해 ▲출근룩 ▲힙스터 ▲공주 ▲집순이 ▲운동러의 옷장 등 콘셉트에 맞춰 다채로운 패션 스타일로 구현했다. 각 옷장을 관람하면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두번째 ‘더블유파인딩’ 공간에서는 W컨셉이 보유한 숨은
【 청년일보 】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호주 퀸즐랜드 주정부와 손잡고 퀸즐랜드산 식품 60여 종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은 '호주 퀸즐랜드 위크' 행사를 통해 와규·청정우, 가공식품, 여행상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와규 윗등심(300g)은 1만1천원대, 와규 치마살(200g)은 1만3천원대, 청정우 부채살(300g)은 1만원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카필라노 마누카꿀(250g)과 플랜티푸드 땅콩버터 스무스(500g)를 각 1만7천원대·9천900원대에 선보이며, 마카다미아는 1+1 혜택으로 구성했다. 퀸즐랜드주 대표 휴양 도시 골드코스트와 호주 주요도시를 7일간 관광하는 호주 여행 특가 패키지 상품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기획전 상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천–브리즈번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호주 여행 바우처, 퀸즐랜드 대표 식품 세트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SSG닷컴은 글로벌 프리미엄 식품을 발굴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SSG닷컴은 2022년부터 주한캐나다대사관과 협업해 ‘캐나다데이’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쓱닷컴은 퀸즐랜드주가 광활한 자연과 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