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일 열린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 커뮤니케이션-브랜드 채널 운영 부분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수상을 알린 작품은 작년 연말에 화제가 되었던 신세계백화점의 2024년 홀리데이 캠페인 ‘헬로 뉴 산타’이다. 돌고래 유괴단 신우석 감독과 협업, 제작한 ‘헬로 뉴 산타’는 12월 약 한 달간 ▲브랜디드 필름 ▲SNS 활동 ▲바이럴 콘텐츠 등 다양한 연출로 신세계만의 참신한 ‘크리스마스 세계관’과 서사를 구축하고 이를 전달했다. 헬로 뉴 산타는 온,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사랑과 나눔’이라는 주제를 새롭고 흥미롭게 구현한 점, 그리고 이를 통해 세간의 이목까지 집중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산타가 장악한 듯한 신세계백화점 공식 SNS 계정, 서울 곳곳에서 사고 난 썰매가 견인되는 장면을 연출한 게릴라 퍼포먼스 등 헬로 뉴 산타의 재치 있는 바이럴 콘텐츠들은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며 연말 최고의 화두에 올랐다. 온라인에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세계적인 K-팝 아티스트 카리나의 등장을 예고했던 브랜디드 필름은 12월 20일 신세계스퀘어에 본영상을 공개하며 명동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
【 청년일보 】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헬로키티와 함께하는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와 손잡고 동절기 제철 과일인 딸기를 테마로 차별화 상품 14종을 선보인다. 여기에 딸기를 주제로한 신상품8종과 기존 인기 상품까지 총 43종에 달하는 다양한 딸기 관련 상품들에 대해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오는 10, 11일에는 대표 딸기 산지인 경북 고령에서 알이 굵고 단맛이 좋은 고품질의 설향 딸기를 직소싱해 헬로키티 딸기 샌드위치 2종(헬로키티 딸기샌드위치, 헬로키티 페스츄리딸기샌드위치)을 각각 선보인다. 여기에 헬로키티 4종, 18일에는 ‘세븐셀렉트 헬로키티 미니초콜릿’까지 선보여 라인업을 완성한다. 헬로키티 협업 상품 외에도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딸기 신상품 8종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일본 인기 과자 컨트리맘의 겨울 시즌 한정판 쿠키인 ‘컨트리맘딸기초콜릿(12입)’을 들여와 금일부터 구매가능하며 논산 지역 특산품인 ‘킹스베리 2종’, ‘설향딸기’도 함께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 기간 풍성한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국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이달 8일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24명 전원이 출연해 60분간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된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 속에서 신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시도로, 셀럽, 아티스트 기반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한다. 롯데홈쇼핑은 팬덤 시장의 성장에 따라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방송은 그 전략을 실제 사업으로 구현한 사례다.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진행, 판매까지 롯데홈쇼핑이 전 과정에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다. 방송은 이달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TV방송,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은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됐다. 트리플에스의 유닛 ‘문(moon)’, ‘선(sun)’, ‘넵튠(neptune)’, ‘제니스(zenith)’의 뮤직앨범 2개와 12장의 포토카드가 포함된 A, B세트를 각각 선보인다. 포토카드 판매는 TV홈쇼핑 업계 최초 시도
【 청년일보 】 W컨셉은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홀리데이’ 기획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 모임·데이트,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 수요를 겨냥해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춘 패션·라이프 상품 8만여 종을 모아 선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상품 TPO 별 아이템 추천 코너를 마련했다. 모임·데이트룩 추천 코너에서는 연말 파티와 연인과의 데이트에 어울리는 아우터·원피스·니트·스커트 등 스타일링 아이템을 제안한다. 홈캉스 추천 코너에서는 이지웨어·홈웨어와 함께 담요(블랭킷), 스킨케어·팩, 헤어·바디케어 등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오늘의 홀리데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겨울 아우터, 상하의 원피스, 홈언더웨어, 가방, 뷰티, 키즈 등 전 카테고리의 상품 1천여 종을 기간 한정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선물 추천 코너에서는 ▲홀리데이 단독 기획 상품 ▲겨울 잡화 ▲뷰티 ▲라이프 ▲선물 패키지 등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빈티지헐리우드 벨라 헤어 밴드, 아카이브 앱크 지갑, 미민 장갑, 푸마 패딩 슬리퍼, 레이지앤 로퍼, 오리고 실내화, 라주 머플러 등 MD가 엄선한 아이템
【 청년일보 】 제주신라호텔은 투숙객에게 인기가 높은 ‘감귤따기’ 프로그램을 강화해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제주신라호텔은 제주의 계절을 더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감귤, 딸기 등 제철 과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겨울에 운영되는 ‘감귤 따기’에 참여하면 제철을 맞은 달콤한 제주 감귤을 마음껏 맛보고 직접 딴 귤을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어, 감귤 체험은 12~2월 투숙객들에 가장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특히 호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레저 전문가(G.A.O.)의 안내 하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에 제주신라호텔은 감귤에 이색 체험을 더한 ‘시트러스 제주(Citrus Jeju)’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시트러스 제주’는 요일 별로 제주산 감귤과 레몬 체험을 번갈아 한다. 매주 목·일요일에는 감귤 프로그램이, 월·토요일에는 레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감귤 프로그램은 ▲감귤밭에서 직접 귤 수확 및 기념 촬영 ▲감귤 착즙 ▲감귤 막걸리 만들기로 구성되며, 참석자는 직접 만든 감귤 주스 및 감귤 막걸리를 시식하고, 여행의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레몬 프로그램은 ▲가을에 수확한 제주 레몬 시식 ▲과피로 리몬첼로
【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는 하이엔드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미니 디저트, 딸기를 활용한 홀케이크 등 프랑스 파리의 헤리티지를 담은 보앤미 신제품 7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보앤미가 처음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대표 상품은 엄선한 재료로 파티시에의 장인 정신을 담아 만든 하이엔드 케이크 ‘부쉬 리볼리’(15만2천원)이다. 보앤미 부쉬 리볼리는 36시간에 걸쳐 섬세한 손길로 만든 하이엔드 케이크로, 프랑스 파리 현지의 보앤미 루브르 리볼리점이 위치한 리볼리 거리를 형상화해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발로나 초콜릿 크림, 산딸기 잼, 바나나 퓨레 등 엄선한 재료에 화이트 초콜렛으로 마감해 각 재료들의 깊은 풍미를 담았다. 보앤미 부쉬 리볼리는 한정 수량 판매되며 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해 수령일 기준 5일 전 사전 예약 완료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5만2천원이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미니 디저트, 딸기를 활용한 홀케이크, 프랑스 파리의 무드와 헤리티지를 담은 신제품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미니 디저트로 선보인 ‘클래식 부쉬’ 3종은 머랭에 견과류 가루를 넣어 만든 프랑스의 전통 과자 다쿠아즈를 시트로 활용했다. 쇼
【 청년일보 】 우아한청년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3일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우수활동자들을 대상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3월 양 기관이 체결한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자리에는 우아한청년들, 한국교통안전공단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우수활동자 20명을 선발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과 함께 500만원 규모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도로안전 시민점검단은 우아한청년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년째 운영 중인 라이더 참여형 안전캠페인이다. 도로 곳곳을 오가는 라이더가 교통문제를 제보하면 지자체가 개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양 기관은 시민점검단이 전국 도로안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도로환경을 위해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배달라이더로 구성된 시민점검단은 포트홀(도로파임), 표지판 훼손, 중앙분리대 파손 등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요인을 국토교통부 애플리케이션 ‘척척해결서비스’에 제보하고 관계기관이 즉시 확인·조치한다. 시민점검단 300명은 7개월(2025년 2~8월) 동안 전국에서 총 6110건의 도로 위 위험요인을 제보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CRAZY 4일 특가’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6일까지 양일간 홈플러스 마트에서 ‘홈플델리 갓튀 후라이드치킨’을 9990원 1+1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매장에서 오늘 갓 튀긴 후라이드 치킨 두 마리를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1 행사를 적용해 1인당 2마리 한정 판매하며, 판매 수량은 점포 규모별로 상이하다. 홈플델리 갓튀 후라이드치킨은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에 튀김옷을 얇게 입힌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맛은 담백하면서 고기의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고공행진하는 물가 속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연말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홈플델리 갓튀 후라이드치킨’ 1+1 첫 행사를 마련했다”며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고객들과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아 정성스레 준비한 행사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홈플러스를 방문하시어 다양하고 저렴한 델리 메뉴를 경험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GS25는 지드래곤의 상징과 감성을 담은 ‘데이지에일’의 론칭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GS25 청와공간점·DXLAB점·부산광장점 총 3개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매장 외부부터 데이지 그래픽으로 채워진 전용 포스터와 공간 연출로 브랜드 감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각 매장별로 GS25청와공간점은 2층까지 꾸며진 데이지에일 포토존을 즐길 수 있으며, GS25DXLAB점은 매장 내부 다양한 사이니지를 통해 데이지에일과 아티스트 지드래곤의 모습을 크게 집중해 볼 수 있다. GS25부산광장점은 전면부터 옆 라인까지 넓은 유리면을 통해 다채롭고 화려한 데이지 패턴을 즐길 수 있다. 팝업 행사로는 데이지에일 4캔 패키지 기획세트를 중심으로 매일 데이지에일 800캔을 한정 판매하며, 오후 1시부터 8시까지는 정식 출시 전 상품을 미리 맛보는 시음 부스를 운영한다. 앞서 데이지에일에 대한 관심은 사전예약을 통해 증명됐다.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우리동네GS’ 앱 와인25플러스에서 진행된 사전예약 판매에서 매일 준비된 888세트가 1분 컷으로 매진돼 총 2,664세트(약 1만 6천 캔)가 빠르게 완판됐다. GS25는
【 청년일보 】 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목동점 7층 보타닉하우스에서 키움히어로즈가 주최하는 공식 행사 ‘2025 키움히어로즈 연말 자선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백화점 목동점과 키움히어로즈가 올 한 해 지속해 온 협업의 연장선이다. 앞서 목동점에서는 두 차례에 걸쳐 키움히어로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바 있다. 연말을 맞이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키움히어로즈 송성문 선수의 멘토링 클래스를 비롯해 선수단 팬사인회, 치어리딩 클래스, 오효주 스포츠 아나운서 강연 등이 마련된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의 크리스마스 한정 굿즈인 해리 인형을 구매할 수 있고, 선수단 물품 경매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굿즈 판매 수익은 지역 내 복지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며, 경매 수익금은 키움히어로즈 측에서 어려운 환경에도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유소년 야구선수를 지원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과거 목동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해 온 키움히어로즈와의 지역적 인연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며 “연말을 맞아 지역 주민들과 야구 팬들이 함께 즐기고 나눔의 가치도 느낄 수 있는
【 청년일보 】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15일까지 경기 부천시 중동사랑시장 협동조합 밀키트 상품 17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부천 중동사랑시장 기획전'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전국 각지의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판매하는 배민 택배 커머스 서비스인 ‘배민 전국특가’에서 진행된다. 부천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중동사랑시장 특화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넓히고 매출 증진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판매 품목은 추억의 떡볶이와 고추장 제육볶음, 매콤 주꾸미 볶음, 자연함박 한우 스테이크, 자연함박 오리지널, 자연함박 매운맛, 우삼겹 된장찌개, 돼지 묵은지 김치찌개, 고등어 무조림, 순두부찌개, 소불고기, 꽃게 매운탕, 떡갈비, 된장찌개·떡볶이·생선조림·제육볶음·일반 양념 세트 등 총 17종 35개 상품이다. 배민은 판매 기간 동안 최대 70%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한 쿠폰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할인 쿠폰과 별도로 기간 한정 자연함박 상품은 특가로 판매한다. 또한 배민 앱 내 별도 배너를 메인 홈은 물론 '전국특가'와 '함께가게' 카테고리 등에 내세워 홍보할 계획이다. 또 모든 상품은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해 준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
【 청년일보 】 스마트카라는 신제품 ‘스마트카라 STONE(스마트카라 스톤)’을 공식 출시하고, 오는 8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200대 한정 수량으로 최초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STONE은 스마트카라의 기술적 강점이 집약된 제품이다. 건조통 내구성 및 위생 성능,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화강암을 첨가한 7중 레이어 건조통을 적용해 내열성과 내구성을 크게 높였다. 고온과 반복 사용 환경에서도 표면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으며, 코팅 두께는 기존 대비 약 2배, 비점착성은 1.8배, 내마모성은 2.5배 향상됐다. 사용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본체 폭 19cm의 초슬림 사이즈와 접어서 열리는 폴딩 도어 구조로 어떤 공간이든 설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최초 ‘복합 촉매 활성탄 기술’을 적용한 듀얼 카본 필터는 기존 필터 대비 54% 성능을 향상시켜 최대 6개월 동안 냄새 걱정 없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여기에 치킨 뼈까지 처리 가능한 강력한 분쇄 성능, 최대 91.2% 음식물 부피 감소, 중간 투입 기능, 최대 7일 자동 보관 기능 등 기존 스마트카라 제품에 탑재된 우수한 기술력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