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홈앤쇼핑은 저소득 대학생의 학업 지원과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정부 학자금 지원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2020년 12월부터 현재까지 한국장학재단에 ‘푸른등대 홈앤쇼핑 홈앤스마일 기부장학금’으로 총 9억3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며 방송 전공 대학생 및 택배기사 가정의 대학생 자녀 826명(실인원)에게 학자금 지원을 이어왔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환경 조성과 더불어 미래 인재 육성 및 건강한 사회구성원 양성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이번 표창은 정부가 학자금 지원 확대와 교육 기회 형평성 제고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홈앤쇼핑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공적 성과로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
홈앤쇼핑은 장학금 지원을 통해 단순한 경제적 후원을 넘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장기적으로 사회 전반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중요한 사회적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