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굿초보 홈페이지 캡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191145/art_15729980898673_2be961.png)
【 청년일보 】 금융 플랫폼 굿초보가 한국재무설계와 함께 신규 서비스 '재무 Q&A'를 론칭했다고 6일 전했다.
'재무Q&A'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재무 고민을 Q&A 게시판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재무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굿초보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질문 등록을 통해 선택한 분야의 재무 전문가로부터 맞춤 답변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굿초보는 앞서 한국 최대 규모의 재무 설계 전문 기업 '한국재무설계'와 업무협약을 통해 엄선한 현직 재무전문가들을 확보, 재무Q&A 서비스 답변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판단이다.
현재 재무Q&A에서 문의 가능한 재무 분야는 보험, 연금, 투자 등의 전문적인 재무 고민부터 연말정산을 포함한 세금, 지출 관리 등 일반적인 재무 고민까지 다양하다. 또 무료 답변 이후 심층적인 상담을 받고 싶다면 맞춤 전문가와의 1:1 매칭을 통한 재무 설계 상담도 가능하다. 더불어 고객들이 재테크에 관련해 궁금해하는 금융지식을 담은 매거진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굿초보 관계자는 "재무Q&A 서비스를 통해 재무 관리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나 동시에 어려움을 느끼는 재테크 초보자들이 손쉽게 재무 고민을 해결하고 체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후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초보는 보험 공동 구매 서비스 등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플랫폼으로, 신한은행과 제휴한 주요 통화 환전 수수료 90% 우대의 '누구나 환전', 메리츠화재와의 제휴를 통한 '1000원 여행자보험 공동구매' 등을 선보인 바 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