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지속된 경기 침체에 '코로나19' 까지 겹치면서 더욱 냉각된 소비 심리를 되살리기 위한 유통업계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들의 닫힌 지갑을 열기 위해 가성비를 높인 기획상품을 출시, 공세수위를 높이고 있다. 5월은 어린이 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달로, 유통업계에선 판매실적을 올릴수 있는 절호의 기간이기도 하다 .
먼저,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기존과 동일한 가격에 추가 상품 증정으로 가성비 갖춘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와 '립 & 핸드케어 세트'를 선보였다고 3일 전했다.
'그린티 씨드 세럼 기획 세트'는 이니스프리의 베스트셀러다.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침투하는 흡수력으로 세안 후 마른 피부에 수분 아미노산™을 채워주고 지켜주는 '그린티 씨드 세럼' 80ml와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의 수분 폼 클렌저 '그린티 폼 클렌저' 80ml가 함께 구성됐다.
이어 '립 & 핸드케어 세트'는 순수 제주 녹차 성분을 비롯해 6가지 자연 유래 원료를 담은 '그린티 립밤' 3.6g과 제주 서정적인 향과 수분 가득한 제형의 '제주 라이프 퍼퓸드 핸드크림' 20ml 2개를 함께 담아냈다. 핸드크림은 '5월 햇살 아래 산딸기'와 '7월 핑크 코랄' 2종으로 구성됐다.
이니스프리 관게자는 "립 & 핸드케어 세트' 상품은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고 촉촉하게 입술 및 핸드 케어가 가능해 호불호 적은 선물 세트로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이후 위생·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가정의 달 선물로 건강관련 식품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가운데 부모님에게 전하기 좋은 선물로 KGC인삼공사(정관장)의 '홍삼정'도 인기다.
'홍삼정'은 120년 전통의 노하우로 6년근 홍삼을 진하게 달여 다양한 홍삼 유효성분이 함유된 100% 홍삼농축액이다.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혈액 흐름 등에 도움을 주어 건강을 위한 선물로 적절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가정의 달에 '홍삼'은 몇 년전부터 '건강'을 선물한다는 개념으로 인식되며 인기가 높다"면서 "정관장도 부모님을 비롯해 어르신, 자녀 등 다양한 연령대의 홍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클럭의 '미니 마사지기S'는 부부의 날에 선물하기 좋은 제품으로 꼽혔다. 해당 상품은 손이 닿지 않는 속 근육까지 EMS 저주파가 깊숙하게 내려가 뭉친 곳을 시원하게 수축하고 이완시키는 저주파 마사지기다.
'미니 마사지기S'는 목덜미와 어깨, 등, 허리, 팔뚝, 다리 등 전신에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다 부부가 함께 사용하기 유용한 가성비 제품으로 현재 1+1 이벤트 진행 중에 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