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SRT운영사 SR이 모바일웹 기반의 승차권 예매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안전을 도모하고 다양한 부대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SR은 'SRTPlay'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SRTPlay'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웹 환경에서 승차권 구매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모바일웹' 기반의 승차권 예매 플랫폼 서비스다.
철도플랫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폭넓은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SR과 IT기업 이네이블이 협업을 통해 개발했다.
아울러 'SRTPlay'는 승차권 구매 뿐만 아니라 여행자 보험, 먹거리 간식, 관광지 입장권 등 부대서비스를 함께 판매한다.
또한 'SRTPlay' 활성화를 위해 이날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및 승차권 인증이벤트를 연다.
'SRTPlay' 플랫폼에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할 수 있으며, 'SRTPlay'에서 구매한 승차권을 역, 열차에서 인증샷을 남긴 후 SRT인스타그램에 인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SRTPlay' 도입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으로 전환할 수 있는 사업 요소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임이랑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