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던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추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서울 장지동 상온1센터 검진 대상자 315명의 검진한 결과, 전원 100%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컬리는 "음성 판정을 받은 315명은 자가격리 시작일부터 2주간 자가격리를 한 후 협의를 통해 복귀 날짜를 정할 예정"이라며 "방역 당국에서 검진 대상자로 지정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검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하는 직원들은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컬리는 확진자가 나온 이후 물류센터를 포함한 전체 사업장 방역에 더욱 힘쓰고 있으며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인체에 무해한 소독제로 방역해 배송하고 있다.
◇ 롯데칠성, 無라벨 생수 제품군 대폭 강화
롯데칠성음료가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무(無)라벨 생수인 '아이시스8.0 ECO'의 인기에 힘입어 '아이시스 ECO' 500mL 및 2L를 출시하며 제품군 강화에 나선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아이시스8.0 ECO는 지난 1월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무라벨 생수로, 라벨 사용량과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은 높인 친환경 생수다.
롯데칠성음료는 친환경성·편리함·세련된 디자인 등으로 주목받는 무라벨 생수의 판매 및 인지도 확대를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대중적인 용량인 500mL 및 2L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아이시스 ECO 500mL 및 2L는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대신 제품명을 페트병 몸체에 음각으로 새겨 넣고, 아이시스의 상징색인 블루 컬러를 병뚜껑과 포장 필름에 적용해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살렸다.
◇ "의료진 여러분 화이팅!…롯데제과 임직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롯데제과 임직원이 지난 4일 자사 사옥에서 코로나19 극복에 힘쓰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지난 5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복지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는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의 지목으로 롯데제과 임직원 10명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코로나19 관련 의료진 및 피해자를 돕기 위해 지속적인 제품 기부를 해온 롯데제과는 이번 캠페인 참여와 함께 향후에도 적극적인 제품 기부를 약속했다.
◇ 오리온, 글로벌 제과 전 공장 '식품안전 국제 인증' 획득
오리온은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자사가 운영 중인 글로벌 제과 모든 공장들이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FSSC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FSSC 22000(Food safety management system)'은 국제식품안전협회로부터 정식 인정 받은 식품안전 국제 인증이다. 원료부터 제조, 보관 및 용기 등 식품 분야에 특화되고 글로벌로 통용되고 있다. 심도 있고 엄격한 식품안전 심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전 세계 주요 글로벌 식품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다.오리온은 철저한 식품안전 및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 등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FSSC 22000 인증을 진행했다.
2013년 러시아 노보공장을 시작으로 러시아 뜨베리(2014년), 베트남 호치민(2016년), 하노이(2018년) 공장 및 지난해 한국 청주, 익산 공장에서 각각 인증을 획득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