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태극제약]](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00938/art_16002151244219_20cd96.jpg)
【 청년일보 】 태극제약은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결막염, 두드러기 등에 효과적인 알레르기 치료제 ‘지르세틴액’을 출시했다로 16일 밝혔다.
지르세틴액은 체내 흡수가 빠른 액상형 알레르기 치료제로, 관련 증상을 신속히 완화해준다. 특히 계절성 및 다년성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결막염,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피부소양증 등에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의 주성분인 ‘세티리진염산염’은 2세대 항히스타민제로 1세대보다 졸음·집중력 저하·입 마름·변비 등의 부작용이 적고 약효 지속 시간은 길다. 복용량이 상대적으로 적은데다 딸기향을 첨가해 먹는 부담도 줄였다.
지르세틴액은 일반 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다. 12세 이상 어린이와 성인이 1일 1회 1포씩 복용하고 연령, 체중, 증상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하면 된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알레르기성 비염은 국민 5명 중 1명이 경험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는 질환 중 하나”라며 “지르세틴액은 환절기 기승을 부리는 알레르기성 콧물, 코막힘, 재채기, 가려움증 등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안상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