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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건강도 챙긴다”…CJ제일제당, ‘더비비고’ 12종 출시

단백질·식이섬유 더하고, 나트륨·콜레스테롤 줄인 건강 간편식
더비비고, 가정간편식 넘어 건강 중심 ‘균형 잡힌 한식’ 표방

 

【 청년일보 】CJ제일제당은 최근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더비비고’ 국물요리 4종, 덮밥소스 4종, 죽 4종 등 신제품 12종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가 ‘제대로 만들어 맛있는 한식’으로 집밥을 대체하며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면, 더비비고는 ‘건강을 중심으로 설계된 균형 잡힌 한식’을 표방한다”며 “건강한 식생활 제안을 통해 ‘건강간편식’이라는 신시장을 창출,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미국, 유럽 등 해외 선진국에서는 ‘헬스앤웰니스 레디밀(Health&Wellness Ready Meals)’ 시장이 약 10조원대 규모로 형성돼 있다. 

 

기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중심의 가정간편식에서 고단백·저지방·저탄수화물 등 소비자의 다양한 식생활과 생활상을 반영한 시장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은 국내 대표 HMR 기업으로서 ‘건강간편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일궈 HMR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3년여 간 연구개발을 거친 ‘더비비고’는 ‘저나트륨 기반 풍미보존 기술’과 ‘원물 전처리 최적화 기술’을 확보했다”며 “이를 통해 짜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제품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더비비고 제품은 유사 식품 대비 나트륨 함량을 25% 이상 낮추고, 건강한 재료 본연의 맛은 살렸다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더비비고’ 제품 카테고리와 종류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시범판매 중인 백화점과 식품전문몰 CJ더마켓 외에 유통 채널도 점차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맛과 편의성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기는 ‘건강간편식(Healthy HMR)’ 대표 브랜드로서 ‘더비비고’ 인지도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HMR의 혁신과 진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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