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직원들이 지난 26일 신한L타워에서 포텐 퀴즈왕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한생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10521/art_16220795549753_d035c8.jpg)
【 청년일보 】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오는 7월 통합법인 신한라이프 출범을 앞두고 직무 역량 강화와 가치체계 내재화를 위해 ‘포텐 퀴즈왕’을 선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포텐(Potencial, 잠재력)' 용어를 활용해 양사의 강점 및 역량 발휘 환경을 조성하고자 포텐 퀴즈왕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특히 통합에 따른 업무 기준, 프로세스, 시스템 등 통합 업무 지침과 가이드라인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 요소를 활용해 직원들이 퀴즈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6일간 진행되며, 개인전뿐만 아니라 양사 동일부서가 서로 한 팀이 되는 유닛전도 진행해 양사 직원 간 상호신뢰와 유대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했다.
신한생명 인재육성팀 관계자는 “이번 포텐 퀴즈왕은 공통직무와 신한라이프의 가치 체계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통합 이후에도 고객들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전문성 제고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