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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고객 친화 ESG 경영 선포..."지속가능한 식문화 선도"

환경·건강·사회·신뢰 중점 둔 모두를 위한 약속 캠페인 추진

 

【 청년일보 】SPC삼립은 지난 2일 '고객 친화 ESG경영 약속의 날' 행사를 열고 ESG경영 계획을 발표하면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조성하겠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개최됐다. 환경과 건강, 사회, 신뢰 등 4대 항목에 중점을 둔 '모두를 위한 약속'(Good For All) 추진 방안이 발표됐다.


SPC삼립은 구체적으로 2030년까지 탄소 및 폐기물 배출량 20% 감축, 소비자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제품군 확장, 지역사회 상생 및 협력사 파트너십 강화, 경영 투명성 제고 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SPC삼립은 제조 공장의 폐기물 감축 설비 투자를 강화하고 제품 포장에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하기로 했다.


또 올해 하반기에는 식물성 달걀 등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SPC삼립은 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ESG경영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5월 ESG협의회를 발족했으며, 올 8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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