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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영상 콘텐츠 제작"...롯데홈쇼핑, 포바이포에 30억원 투자

자체 화질개선 기술, 초고화질 영상 제작 역량 보유한 스타트업
영상 품질 개선, 메타버스 사업 협업 통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은 메타버스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실감형 영상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포바이포’에 30억 원을 직접 투자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고 9일 밝혔다.

 

유통업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쇼핑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쇼핑 서비스 도입에 집중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퍼스트 앤 트루 미디어커머스 컴퍼니’를 비전으로 내세우며 지난 2018년 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를 시작으로,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 뷰티 스타트업 ‘라이클’ 등 사업 전문성과 IT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가 화두로 부상함에 따라 변화하는 쇼핑 환경에 대응하고, 현재 추진 중인 디지털 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관련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에 투자하게 됐다.

 

‘포바이포(4by4 Inc.)’는 우수한 영상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 화질개선 솔루션 ‘픽셀(PIXELL)’을 개발한 비주얼 테크 스타트업이다. 기존 영상을 4K∙8K 등 초고화질로 개선하고 보정하는 ‘실감형 콘텐츠’ 제작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고화질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한 포바이포와 협업을 통해 가상 체험 서비스에 적용되는 콘텐츠 품질을 현실세계와 동일한 느낌을 주는 실감형 콘텐츠로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먼저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개선한다. 이어 ‘웨어러블 가상 스토어’, ‘메타버스 쇼핑 플랫폼’ 등 향후 출시할 차세대 쇼핑 서비스의 몰입도를 높이는 작업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TV 홈쇼핑 영상 자료의 해상도를 초고화질로 전환하는 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이번 투자와 관련해 “향후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쇼핑 서비스를 기반으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서의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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