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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전포카페거리, '뉴욕타임스'는 왜 주목했나?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부산 전포카페거리가 세계의 관심속에 인기를 얻고 있다.

17일 오후 방송한 KBS2 '다큐 3일'에서는 부산 전포카페거리가 소개됐다.

부산 전포카페거리는  2017년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올해 꼭 가봐야 할 세계명소 52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되며 새롭게 주목을 받았다.

전포 카페거리는 십여 년 전만해도 전자·공구상가가 번성한 지역이었다. 하지만 상가의 주축이었던 버스 공장이 이전하며, 공구상가 역시 자연스레 이전 혹은 폐업의 수순을 밟게 됐다.

이렇듯 쇠락한 도심의 뒷골목으로 남겨져있던 이곳에 변화의 바람이 분 건 2009년 무렵, 도시의 젊은이들이 공구 골목에 있는 허름한 빈 점포를 소자본으로 빌려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해 지금의 카페거리를 형성했다.

낡은 상가 사이로 독특한 디자인과 감성을 갖춘 가게들이 자리 잡은 이색적인 풍경에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기 시작했고, 그렇게 지금의 '전포카페거리'라는 이름을 얻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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