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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행안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개시···생활정보 52종 제공

PASS앱 가입한 1천800만 고객 대상 제공

 

【청년일보】 SK텔레콤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PASS(패스)앱에 가입한 1천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PASS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SKT 'PASS(패스)'는 국민비서 외에도 'PASS전자문서' 서비스 등이 인기를 모으면서 생활속 '필수앱'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PASS전자문서는 주민등록표등본 등 총 58종의 정부 전자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프린터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SKT에 따르면 올해 2월 한달간 PASS 앱에서 발급된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량은 ▲주민등록표등본(59.1%) ▲예방접종증명서(21.9%)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8.9%) ▲국가기술자격증(5.5%) ▲운전면허경력증명서(4.4%) 등의 순이다.

 

오세현 SKT Web3 CO 담당은 "PASS 국민비서 서비스는 사용자가 필요한 생활밀착형 정보를 확인하고 일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SKT는 향후 다양한 인증, 전자문서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PASS 앱의 가입자 수는 통신 3사 기준 약 3천600만명으로, 이중 SKT PASS 가입자는 약 1천800만명이며, 모바일신분증 고객은 통신 3사 합산 600만명에 달한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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