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선호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칼로리 부담을 줄인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30625/art_16874812222459_a7e4bd.jpg)
【 청년일보 】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선호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칼로리 부담을 줄인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핫식스 제로'는 기존의 '핫식스'와 맛 차이는 최소화하고 칼로리는 낮췄으며 카페인 함량은 60mg에서 70mg으로 10mg 높였다. 핫식스의 제조 노하우를 담아 과라나추출분말·타우린·홍삼·가시오갈피 농축액 등을 함유했으며 용량은 250ml로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제품 디자인은 지난 4월 리뉴얼한 '핫식스'와 같은 불사조 로고를 사용해 브랜드 통일성을 높였으며, 블랙 컬러를 적용해 제로 칼로리 제품인 점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핫식스'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제품"이라며 "기존 '핫식스' 맛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칼로리 부담감을 낮춘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핫식스 제로'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