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 (금)

  • 맑음동두천 -6.1℃
  • 맑음강릉 -0.2℃
  • 맑음서울 -4.4℃
  • 구름많음대전 -1.2℃
  • 맑음대구 0.6℃
  • 맑음울산 1.6℃
  • 흐림광주 2.4℃
  • 맑음부산 2.6℃
  • 흐림고창 1.8℃
  • 흐림제주 6.2℃
  • 맑음강화 -4.4℃
  • 흐림보은 -1.7℃
  • 흐림금산 -1.1℃
  • 흐림강진군 3.2℃
  • 맑음경주시 0.7℃
  • 맑음거제 2.5℃
기상청 제공

현대엘리베이터, 13년 연속 엘리베이터부문 브랜드파워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인증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서 압도적 격차로 1위
브랜드 인지도·충성도 모두 1위…브랜드파워 지수 753.9점 전년比 8% 상승

 

【 청년일보 】 현대엘리베이터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인증하는 '2024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17년 연속 국내 신규 엘리베이터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현대엘리베이터는 유지 관리 시장에서도 9년 연속 1위를 차지해왔다. 


특히, 지난해 6월 출시한 엘리베이터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는 불과 8개월만에 2만5천대 이상에 채택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로봇 연동 기술이 적용된 '미리'는 ▲부품 수명 측정 ▲고장 탐지 및 분류 ▲고장 전 탐지 경보 서비스를 통해 고장으로 인한 운행 정지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아울러 스마트폰 앱과 전용 사이트를 통해 관리자가 엘리베이터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유지관리 효율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K-BPI 조사에서 현대엘리베이터는 경쟁사와 압도적인 차이를 이어갔다. 


종합지수는 753.9점(1천점 만점)으로 최초인지(49.7%), 비보조인지(85.8%), 보조인지(90.4%) 등 '브랜드 인지도' 부문과 이미지(76.8점), 구입가능성(74.2점) 선호도(73.1점) 등 '브랜드 충성도'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424.1점, 3위는 401.7점 순으로 나타났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