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화재보험협회(이하 화보협회)는 캠페인 영상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화보협회는 이번 캠페인에 대해 ‘불안함’이라는 감정이 위험한 상황을 경계하고 돌아보게 해 오히려 화재를 예방하는 긍정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해, 화재에 대한 국민의 안전의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고자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영상은 '불안함을 피하지 마세요'라는 슬로건 하에 주택·전통시장·산림·종합편 등 총 4편으로 제작됐다.
지난 5일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과 블로그를 통해 종합편과 주택편이 우선 공개됐으며, 이어 전통시장편과 산림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화보협회는 "이밖에 전국 전통시장과 화재 취약주택에 소화기 및 화재예방안전키트 배포, 노후 설비 개선 봉사활동 등을 통해 화재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