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전통시장 서비스 인식 개선 및 건전한 상거래 문화 조성을 위해 정부가 개선 활동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전통시장 서비스 인식 개선 및 건전한 상거래 문화 조성을 위한 '스마일 앰버서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K-관광마켓 10선으로 선정된 전국 10개 전통시장의 505개 점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참여 상인들은 고객에게 가격 정찰제 시행, 카드 결제 환영, 청결·위생 준수 등 친절하고 정직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서약을 진행한다.
관광공사는 참여 점포에 스마일 앰버서더 현판과 서비스 개선 교육을 지원하고, 상인들이 직접 출연하는 영상을 제작해 캠페인 홍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10개 시장은 서울 풍물시장, 대구 서문시장, 인천 신포국제시장, 광주 양동전통시장, 경기 수원남문로데오시장 등이 포함된다.
강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충북 단양구경시장, 전남 순천 웃장시장, 경북 안동구시장연합시장, 경남 진주중앙논개시장도 있다.
관광공사는 이달 5∼29일 온오프라인 대국민 이벤트 '스마일 앰버서더를 찾아라'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 K-관광마켓의 스마일 앰버서더 응원 댓글을 남기거나, SNS에 스마일 앰버서더 점포 방문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스마일 앰버서더 점포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장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