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맞춤형 청년 정책 정보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는 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뉴팀즈와 함께 지난 6일 청년 문제 해결 및 지속적인 청년정책 연계 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년 정책 연계를 강화하고, 정보 접근성이 낮은 청년들에게도 필요한 커리어 성장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목표를 담고 있다.
열고닫기는 지난 3월부터 구직 의욕을 상실한 청년들의 노동시장 참여와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는 '서대문구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해왔다.
해당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서대문구청과 뉴팀즈가 협력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커리어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다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열고닫기는 웹 현수막과 뉴스레터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커리어 개발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특히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청년 이슈를 논의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난달 '2024 청년포럼 기술' 프로그램을 추진해 청년 중심의 다양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보 노출에 취약한 청년들에게 청년정책 지원이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간다는 계획이다.
원규희 도도한콜라보 대표는 "이번 협약은 정보 소외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청년정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청년들이 자발적인 목소리를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석찬 뉴팀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청년전문 교육업체인 뉴팀즈와 함께 대화·논의하고, 청년들이 지속적인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 싶다"면서 "청년정책 지원 확산 서포터즈 공동 운영, 월간 서베이를 활용한 커리어 관련 청년문제해결 등의 다양한 협업 포인트들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