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월)

  • 맑음동두천 10.9℃
  • 구름많음강릉 16.0℃
  • 맑음서울 14.0℃
  • 맑음대전 13.2℃
  • 맑음대구 13.6℃
  • 구름많음울산 17.4℃
  • 맑음광주 14.1℃
  • 맑음부산 19.2℃
  • 맑음고창 11.3℃
  • 맑음제주 19.9℃
  • 맑음강화 12.4℃
  • 맑음보은 11.3℃
  • 구름조금금산 7.5℃
  • 맑음강진군 15.9℃
  • 구름조금경주시 14.7℃
  • 맑음거제 17.0℃
기상청 제공

"'자이'자체가 하이엔드"…GS건설, '고객 지향' 브랜드 새단장

허 대표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닌 근본 튼튼히 하는 밑거름"
공급자→고객 중심 전환…섬세함 기반 '특별한 일상 경험' 창조

 

【 청년일보 】 GS건설의 '자이(Xi)'가 22년만에 리뉴얼된 브랜드 철학과 로고를 공개했다. 


건설업계 일각에서 제기됐던 하이엔드 브랜드 런칭보다는 고객 지향이라는 가치를 확장시켜 기존 자이가 가진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GS건설 허윤홍 대표는 18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진행된 '자이 리이그나이트(Xi Re-ignite)' 행사에서 새로운 BI를 선보이며,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과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자이(Xi)의 가장 큰 변화는 브랜드의 방향성이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완전히 탈바꿈한 점이다.


지난 2002년 런칭한 자이(Xi)는 'eXtra Intelligent(특별한 지성)'으로 공급자적 관점에서 '자이(Xi)'가 중심이 되는 가치를 지향했다면, 새로운 자이(Xi)는 'eXperience Inspiration(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으로 고객의 삶에 대한 섬세한 통찰력으로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창조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새로워진 자이(Xi)의 로고는 기존의 곡선이 상징하는 우아하고 섬세한 이미지를 계승하되, 모던하고 간결한 직선 요소와 두께감을 더함으로써 강인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구축했다. 새로운 브랜드 컬러도 기존 자이(Xi)로고의 '피콕블루'는 계승하되, 좀 더 짙은 색상을 더해 깊어진 브랜드 정신을 표현했다.


GS건설이 자이(Xi) 브랜드 리뉴얼에 나선 것은 2002년 런칭 후, 대한민국 대표 주거 브랜드로 성장한 자이(Xi)가 22년이 지난 지금 어린시절부터 브랜드 아파트를 경험한 '아파트 키즈'들이 주 고객층으로 유입되고, 아파트가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정서적 만족감까지 충족시키는 곳으로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에게 '최상의 주거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은 GS건설이 지난 7월 새 비전을 선포하며 목표가치로 삼은 '고객지향'과 '신뢰'에 기반한 것이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대내외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GS건설의 의지가 브랜드 철학에도 반영된 것이다.

 

아울러 기존 고객들이 가진 자이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이어가고자 하는 경영진의 결정과 자이라는 브랜드가 내포한 프리미엄 이미지에 대한 자신감이 하이엔드 브랜드 런칭보다는 브랜드 리뉴얼로 가닥을 잡게된 배경이라고 GS건설측은 설명했다.


GS건설 허윤홍 대표는 "자이(Xi) 리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닌 근본을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며 "더욱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더 행복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로운 자이(Xi) 로고는 이날 브랜드 리뉴얼 선포식 이후 분양하는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